민간 불법사찰 새 폭로에 검찰, 재수사 방침

조성현 2012. 3. 15. 21: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검찰이 민간인 불법 사찰 사건을 재수사하기로 했습니다. 잇따라 터져 나오는 새 의혹을 보면서 더이상 시간만 끌 수는 없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조성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이영호 전 청와대 비서관측이 입막음용으로 장진수 전 총리실 주무관에게 2000만 원을 건넸다' 장진수 전 총리실 주무관의 새 폭로가 나온 뒤 대검찰청은 오늘(15일) 중수부를 중심으로 긴박하게 움직였습니다.

증거인멸에 청와대가 개입했다는 정도를 넘어, 현금이 오갔다는 구체적인 주장이 나온 만큼 더 지켜보고만 있을 수 없다는 쪽으로 중수부와 대검 고위 간부들의 의견이 모인 걸로 알려졌습니다.

수사팀은 서울중앙지검 3차장 산하 특수부를 투입하거나 특별수사팀을 새로 꾸리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우선 새로 불거진 이 전 비서관의 2000만 원 공여 의혹을 확인하기로 하고 조만간 장 전 주무관 소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재수사에 착수할 방침입니다.

(영상편집 : 박선수)조성현 eyebrow@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