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나 경영난에.. 美 애틀랜타 한인 가족의 비극

2012. 2. 23. 03: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나-여동생 부부에 총격, 용의자 자살.. 총 5명 숨져

[동아일보]

미국에서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다음으로 많은 10만여 명의 한인 동포가 거주하고 있는 애틀랜타에서 21일 밤(현지 시간) 총격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한 한인 5명이 숨졌다. 애틀랜타 북부 노크로스 시 경찰과 목격자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강모 씨가 운영하는 수정사우나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강 씨와 가족 및 친척 등 4명이 숨지고 용의자인 처남도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이 입수한 감시카메라 분석 결과 강 씨의 처남 박모 씨는 오후 8시 25분경 사우나 출입문 앞에 있는 계산대에서 강 씨와 언쟁을 벌이다 강 씨와 누나, 여동생 부부에게 총격을 가한 뒤 자신에게도 총을 쏴 목숨을 끊은 것으로 드러났다. 사건 당시 사우나 건물 안에는 종업원과 고객 등 20여 명이 있었으나 박 씨가 가족들에게만 총을 쏴 추가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채널A 영상] 애틀랜타 총기난사 "가족끼리 사업하다가…" 그놈의 돈이 뭐길래

수정사우나는 1998년 강 씨가 아내, 처제 등과 함께 창업한 곳으로 전통적 한인타운인 도라빌과 신흥 한인 밀집도시인 덜루스를 연결하는 '뷰포드 하이웨이' 중간 지점에 있다. 주변 한인들은 물론이고 애틀랜타를 방문하는 한인들도 자주 찾는 명소였으나 경제 위기로 최근 파산 신청 절차를 밟는 등 경영난에 시달렸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강 씨의 한 지인은 "강 씨가 평소 사우나 운영과 관련해 처가 식구들과 갈등을 겪어왔다"고 증언했다. 또 다른 지인은 "처남이 흉기로 가족들을 위협했던 적도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숨진 강 씨는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애틀랜타한국학교 이사와 조지아한인상공회의소 자문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 내 한인 명망가로 알려져 있다.

한편 같은 날 미 뉴저지 주 한인 밀집지역에서는 20대 한인 남성이 결별을 요구한 한인 여자 친구와 말다툼을 하다 격분해 여자 친구를 차로 들이받은 뒤 후진해 다시 세 차례나 밟고 지나가는 참혹한 방식으로 살해한 혐의로 검찰에 체포됐다.

워싱턴=최영해 특파원 yhchoi65@donga.com

나라 들쑤셔놓고 총선 불출마 질문엔…
美한인가족 처남 총기 난사 이유가 '경악'
채선당 cctv 봤더니 "손님이 오히려 폭행"
쉽게 찢어지고, 보풀 육군베레모 알고보니
박근혜 "안철수, 같이할 수 있다" 속내는
오릭스 기사누키 "박찬호 보고싶어 왔다"
[화보] 한껏 빼입은 린지 로한, 어디가나 봤더니…
[화보] 걸그룹 기 죽이는 여배우들 완벽 몸매
[☞모바일서비스 바로가기][☞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