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변호인 통해 최순실씨에 소환 통보

입력 2016. 10. 28. 21:26 수정 2016. 10. 28. 21: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현웅 법무, 최씨에 소환 전달됐느냐 질문에 "네" 김현미 "조인근 등장·최씨 변호인 선임 등 큰손 작동"
최순실 변호인 이경재 인터뷰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비선 실세' 의혹으로 정국을 혼란에 빠뜨린 당사자 최순실씨와 딸 정유라씨 변론을 맡은 법무법인 '동북아'의 이경재 변호사가 2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서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김현웅 법무, 최씨에 소환 전달됐느냐 질문에 "네"

김현미 "조인근 등장·최씨 변호인 선임 등 큰손 작동"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박수윤 기자 = 검찰이 국정농단 파문의 주인공인 최순실 씨의 변호인을 상대로 최 씨에 대한 소환통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현미 국회 예산결산위원장은 28일 2017년도 예산안 심사를 위한 국회 예산결산특위 전체회의에서 "조금 전에 김현웅 법무장관은 '검찰이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을 것'이란 말씀을 했는데, 아마 최 씨 측에 출두하라는 이야기가 전달되고 있다는 뜻이라는 말씀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김 장관은 "네"라고 답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앞서 질의한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은 "조만간 최 씨를 소환통보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느냐"고 묻자 김 장관은 "검찰이 적절한 조치를 하고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오늘은 며칠째 잠적했던 조인근 전 청와대 연설기록비서관이 등장했고, 오랫동안 잠적했던 이성한 전 미르재단 사무총장도 검찰에 출두했고, 최 씨의 최측근이라는 고영태 씨도 갑자기 귀국해 검찰에 출두해 있는 상태"라면서 "검찰은 특수본을 오늘 출범시켰고, 최 씨의 변호인이 임명돼 '검찰이 출두하라고 하면 하겠다'고 이야기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큰 손이 작동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면서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의 독대도 하나의 그림으로 등장하는 것 같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자 황 총리는 "뭔가 뒷손이 있어서 하는 것 같이 들리게 말씀하시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lkbin@yna.co.kr

☞ 최순실 언니도 박 대통령과의 인연에 재력까지 갖춰
☞ 김주하 "최순실 때문에 대통령 큰 곤경"…네티즌 '뭇매'
☞ '원조 비선 실세' 지목 정윤회…어디서 뭐하고 있을까
☞ 예수 무덤 수백년만에 열렸다…복원 위해 60시간 노출
☞ 또 '장애인 노예'…청각장애인 애호박농장서 17년 무임금 노역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