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례 추가 접수

2016. 4. 22. 16: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광철 기자 = 환경부는 다음 달부터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례를 추가로 접수한다.

환경부는 또 현재 진행 중인 3차 조사 신청자의 피해 판정도 내년 말까지 마무리하기로 했다.

환경부 관계자는 22일 "정부 고시로 지난해 12월 31일을 시한으로 정했던 피해조사 신청 접수 기간을 없애고 당분간 계속 피해 사례를 조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조사 신청을 원하는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는 신청서와 함께 신분증 사본, 진료기록부, 엑스레이, CT 등 의료기관 진단 자료를 준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02-3800-575)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기술원 홈페이지(http://www.keiti.re.kr/wat/page12.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말 마감한 3차 피해조사 신청에는 총 752명이 관련 서류를 제출했다.

환경부 관계자는 "서울아산병원을 중심으로 조사와 판정 절차를 밟고 있다"며 "가급적 내년 말까지 3차 조사를 마치고, 이미 진료기록부 등을 제출한 신청자들은 늦어도 올해 말까지 조사를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미 조사, 판정을 받은 피해자들을 모니터링해 폐 이외에 다른 부분에도 피해가 있고, 새로운 피해 부분과 관련한 진단·판정 기준이 마련되면 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2014년 7월부터 지난해 4월까지 이뤄진 1,2차 조사 때는 530명이 조사를 신청해 221명이 피해자로 인정됐다. 피해자로 인정된 221명 중 95명이 숨졌다.

minor@yna.co.kr

☞ 제2의 태양의 후예 나오나…"주요 출연진과 협의 중"
☞ 빅뱅 '승리', 일본서 영화배우로 데뷔
☞ "한국, 드디어 일본 넘어섰다" 뜨거운 반응에 깜짝
☞ "못하는 게 뭐야"…뉴욕서 복싱 실력 뽐낸 트뤼도 총리
☞ 눈빛만으로 진돗개 제압한 개도둑…18마리 훔쳐 팔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