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오늘 아르바이트 그만두려 했는데.."

2015. 7. 3. 1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케미칼 폭발로 사망 20대 협력업체 직원 안타까운 사연

한화케미칼 폭발로 사망 20대 협력업체 직원 안타까운 사연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우리 아들이 오늘 일을 그만두려고 했어요."

"아무도 연락해주는 사람도 없어 인터넷에 떠 있는 기사보고 아들이 있는 사고 현장에 갔습니다."

3일 오전 울산시 남구 여천동 한화케미칼 울산2공장 폐수처리장 저장조에서 발생한 폭발사고로 숨진 협력업체 현대환경 소속 직원 6명 가운데 천모(28)씨의 시신이 안치된 울산병원 장례식장.

천씨의 어머니 전모(56)씨는 "한화케미칼도, 현대환경도 폭발사고나 아들의 사고 이야기를 해주지 않았다"며 눈물과 함께 분통을 터뜨렸다.

전씨는 그래서 아침에 인터넷에 뜬 속보기사를 보고 '혹시나'하는 마음에 부산에서 한화케미칼 울산공장을 물어물어 찾아갔다.

그러나 공장 정문 앞에서 직원들이 막아 사고 현장에는 들어가 보지도 못했다.

그는 "공장 앞에서 현장 근로자 가족이라고 해도 아무런 설명도, 죄송하다는 말도, 어떤 말도 해주지 않았고, 들여보내 주지도 않았다"며 "시장이 오면 사고 브리핑을 같이 들어라고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들 천씨는 지난달 8일 현대환경에 첫 출근해 아르바이트로 일하다가 사고를 당했다.

지난해 대학을 졸업한 뒤 취업 준비를 하던 중 사회 경험을 위해 처음으로 아르바이트를 선택한 것이다.

특히 사고가 난 이날 마지막 일을 하고 아르바이트를 그만두려고 했다.

전씨는 "(아르바이트) 4주를 채우고 그만두려 했는데 그만 아들을 잃었다"며 흐르는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매일 저녁 일을 마치고 숙소에 들어가면 전화를 걸어 나에게 그날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던 착한 아이였다"며 "어제 밤에는 일이 힘들었는지 누워서 전화했고, 많이 피곤해 하는 것 같았다"며 가슴을 쳤다.

어머니는 "아들이 다른 직장에 정식 취업하기 위해 숙소에서도 계속 공부했고,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며 부지런히 지냈다"며 "이번 주말 집에 오면 좋아하는 고기 구워주려고 15만원어치 사뒀는데…"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함께 있던 천씨의 외삼촌(54)은 "정부에서도 늘 안전을 강조하지만 지키지 못하면 뭐하나"며 "울산에서 똑같은 사고가 계속 일어난 것으로 아는데 사고 현장에 가스가 있는지 제대로 확인하고 용접하는 것은 상식 중에 상식"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한화케미칼은 원청업체로서 제대로 안전 관리감독을 하고 작업을 진행했었야 했는데 안전메뉴얼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같은 사고가 나는 것"이라며 "시시비비를 가려 또다시 이런 사고로 인해 소중한 목숨을 잃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young@yna.co.kr

음독해 쓰러진 할머니 곁 지킨 반려견 사연 '뭉클'
대졸 취업준비생 알바 마지막 날 안타까운 죽음
피범벅 동료 "살려달라"…맨손으로라도 구하려 했지만
청주 '시내버스 할머니 폭행' 40대女 징역 6개월
남수단 파병간 남편이 프로야구 포수로 깜짝 등장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