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인권委, "상한 쌀 제공했다" 국제기구 비난

입력 2015. 5. 27. 09:53 수정 2015. 5. 27. 09: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트만두 dpa=연합뉴스) 박정헌 기자 = 네팔 국가인권위원회는 지진 피해자들에게 먹을 수 없는 쌀을 제공했다며 세계식량프로그램(WFP)과 적십자사를 비난하고 나섰다.

위원회는 26일(현지시간) 성명을 내 WFP가 적십자사를 통해 수도 카트만두 동부 카브레 지역에 제공한 쌀이 상한 것이어서 이를 먹은 아이들이 집단으로 설사를 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조사 결과 당초 아이들에게 먹을 수 없는 쌀이 제공됐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진 피해자들이 쌀에서 신맛과 쓴맛이 나고 이상한 냄새를 풍겼으며, 알갱이가 쉽게 바스라진다고 말한 사실도 공개했다.

네팔 정부는 아랍에미리트(UAE)가 최근 제공한 식용유 수천 리터를 샘플 조사한 결과 먹을 수 없고 유통기한이 지난 것으로 밝혀져 전날 이를 폐기처분하기도 했다.

지난달 25일과 이달 12일 네팔을 덮친 대지진으로 지금까지 8천명 이상이 사망했으며 수백 명이 실종한 상태다.

home1223@yna.co.kr

네팔 아동 인신매매 '비상'…부모 없이 여행 금지
'한센인이 어디서 임신을…' 법원서 드러난 인권 유린
생후 10개월 딸 때려 숨지게 한 30대 주부 '무죄'
미국 50대 실종남, 23년만에 호수 속 차량에서 발견
'철없는 미 20대'…방탄조끼 시험하다 총알 관통해 숨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