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기 부기장 "떨어진다" 악몽 시달려.."알프스에 집착"

2015. 3. 28. 15: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락지역 지형 잘 알아..'나를 기억하게 만들겠다' 야심"

"추락지역 지형 잘 알아…'나를 기억하게 만들겠다' 야심"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독일 저먼윙스 여객기를 고의 추락시킨 혐의를 받는 안드레아스 루비츠(28) 부기장이 추락을 암시하는 듯한 악몽에 시달렸다는 주장이 나왔다.

AP 통신 등에 따르면 루비츠의 전 여자친구 마리아(가명·26)는 27일(현지시각)독일 대중지 빌트와 한 인터뷰에서 그가 과거 악몽에 시달렸으며 "떨어진다!(We are going down!)"는 비명을 지르며 깨어난 적도 있었다고 밝혔다.

마리아는 루비츠의 이 같은 행동에 겁이 났다면서 루비츠가 "자신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숨기는 법을 알았다"고 전했다.

또 루비츠가 "언젠가 시스템 전체를 바꾸는 무엇인가를 하겠다. 그러면 모두가 내 이름을 알고 나를 기억할 것"이라는 말을 한 적이 있다면서 "당시에는 그 말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독일 검찰이 루비츠의 자택에서 사고 당일자 병가용 의료 진단서를 발견함에 따라 그가 고의로 알프스 산맥에 비행기를 추락시켰을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영국 BBC는 루비츠가 추락 지역인 프랑스 알프스에서 몇 년 전 글라이더를 탄 적이 있으며 추락 지역의 지형을 잘 알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루비츠가 글라이더를 배운 몬타바우어 비행학교 측은 루비츠가 "알프스를 열정적으로 좋아했으며 가끔 (과하게) 사로잡혀 있었다"고 프랑스 르파리지앵에 밝혔다.

루비츠와 함께 글라이더를 탔던 사람들도 그가 이번 추락지점의 지형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고 프랑스 언론들은 전했다.

banghd@yna.co.kr

<프로야구> 사직 개막전, 아두치-김동명 톱타자 대결
간통죄 위헌 결정 후 강원 재심서 첫 '무죄' 선고
구글 이적 대가가 775억원…돈방석 앉은 CFO
성관계 모습·여성신체 몰래 촬영 3명 '집유·벌금'
"왜 용돈 안 줘" 80대 노모 흉기로 찌른 50대 징역2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