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총리, 獨 행장 면담..지원 급물살?

입력 2010. 2. 27. 15:49 수정 2010. 2. 27. 15: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메르켈ㆍ오바마와도 잇단 회동FT.블룸버그 "獨, 그리스 지원 검토 중"(아테네 AP=연합뉴스) 재정 적자로 위기에 처한 그리스의 게오르게 파판드레우 총리가 독일 최대 은행인 도이체방크의 요제프 아커만 행장과 26일 아테네에서 면담을 갖고 그리스의 부채 위기에 대해 논의했다.

총리 보좌관은 "30분간 논의가 있었다. 이는 총리가 국제 위기와 그리스 문제에 관해 (도이체방크와) 비슷한 기관의 대표들과 가졌던 몇몇 면담 중 하나"라며 논의의 세부 내용을 밝히는 것은 거부했다.

그리스 정부 대변인은 도이체방크가 150억 유로 어치의 그리스 국채를 매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그리스 언론 보도를 부인했다.

아커만 행장 역시 회의가 끝난 뒤 도이체방크가 그리스 지원에서 역할을 맡을 것이라는 전망에 대한 대답을 거부했다.

그러나 파이낸셜 타임스(FT)는 독일 은행업계 고위 관계자의 말을 인용, 독일 정부가 국영 KfW그룹을 통해 그리스 채권을 매입하는 은행에 지급보증을 하는 문제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역시 독일 의원 4명의 말을 인용, 독일이 KfW그룹을 통해 필요하다면 그리스 채권을 사들이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는 총 340억 달러 규모인 유럽 차원의 대 그리스 지원 대책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판드레우 총리는 내달 5일에는 독일을 방문, 앙겔라 메르켈 총리와 만날 예정이며, 이어 9일 워싱턴에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만날 예정이다.

이날 독일 총리와의 면담 계획을 발표한 파판드레우 총리는 의회 연설에서 "우리는 EU에 연대를 요구할 것이며 지지를 받을 것으로 믿는다"며 유럽연합의 지원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는데 여기에는 독일의 지원이 불가결하다.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메르켈 총리 및 고든 브라운 영국 총리와 가진 화상회의에서 그리스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백악관이 전했다.

로버트 기브스 백악관 대변인은 유럽연합이 그리스의 위기에 효과적인 대응을 보장해 줄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고 그렇게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거듭 밝혔다.

hisunny@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출시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