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휴대폰 사이트 "갤럭시S가 한수 위"

입력 2010. 8. 12. 16:11 수정 2010. 8. 12. 16: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인 갤럭시S가 유명 휴대폰전문사이트의 비교평가에서 애플의 아이폰4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갤럭시S와 아이폰4를 평가한 곳은 세계 최대 휴대폰 비교 리뷰사이트인 GMS아레나(gsmarena.com). 이 사이트는 전 세계 휴대폰 유저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 중 하나로, 객관적인 평가로 유명하다.

이 사이트는 최근 디자인, 통화품질, 화면, 카메라, 동영상, 음악, 웹브라우저, 애플리케이션 등 총 8개 분야에서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아이폰4는 디자인 9점, 애플리케이션 9점으로 단 두 분야에서만 우위를 차지했다. 반면 갤럭시 S는 화면과 동영상 재생 분야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특히 통화품질에서 아이폰4(4점)을 크게 앞지른 9점을 받았다.

GMS아레나는 아이폰4 평가에서 아직 해결되지 않은 '데스그립'문제가 최하점수를 받은 통화품질 항목에 큰 영향을 미쳤다며 "애플이 이를 대처할 시기를 놓쳤다."고 지적했다.

또 이 사이트는 애플의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아이튠즈의 제한적 운영과 달리, 갤럭시S는 다양한 파일을 변환작업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크게 평가했다.

다음은 갤럭시S와 아이폰4 평가점수

1. 디자인- 갤럭시S 7, 아이폰4 9점

2. 통화품질- 갤럭시S 9점, 아이폰4 4점

3. 화면크기 및 밝기- 갤럭시S 10점, 아이폰4 9점

4. 카메라- 갤럭시S 7점, 아이폰4 6점

5. 동영상- 갤럭시S 9점, 아이폰4 8점

6. 음악재생- 갤럭시S 10점, 아이폰4 8점

7. 웹브라우저- 갤럭시S 9점, 아이폰4 7점

8. 애플리케이션- 갤럭시S 8점, 아이폰 9점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나우뉴스, 이제 아이폰에서 보세요]-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