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연예기획사 'SM' 한류 관광명소 추천

유현진기자 2012. 5. 16. 15: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류의 인기가 한국의 연예기획사까지 관광명소로 만들고 있다.

14일 CNN이 선정한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에는 SM 엔터테인먼트 사옥이 포함됐다. CNN은 서울을 "밤새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고, 페스트푸드 맥도날드가 아침에 문 앞까지 배달되는 놀라운 곳", "세계최고의 공항과 뛰어난 교통체계, 편리한 쇼핑시설을 갖춘 곳"이라고 소개하면서 서울의 역사적 명소, 숙박시설, 식당, 클럽, 쇼핑센터 등 23곳을 추천했다.

이 중 연예기획사 SM 엔터테인먼트 압구정 사옥에 대해 '소녀시대'와 '동방신기'를 길러낸 곳이라고 소개하면서 이 건물에 있는 에브리싱 노래방을 "세계적인 K―Pop의 가장 흥미로운 종착지"라고 표현했다.

CNN은 또 2층에 있는 기념품 가게에서 슈퍼주니어의 포스터, 소녀시대의 다이어리를 살 수 있다고 추천하고, 지하에서는 새로운 스타를 발굴하기 위한 오디션이 열린다고 설명하는 등 건물의 각 공간에 대해 상세히 나타내 미국에서 부는 한류열풍을 실감케 했다.

SM 압구정 사옥은 원래 본사로 쓰이다가 본사가 청담동으로 이사한 후 노래방,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기념품 가게, 쇼케이스 공연장으로 쓰이고 있다.

한편 이 선정지 목록에는 북촌한옥마을, 창경궁과 같은 전통적인 명소뿐만 아니라 찜질방, 막걸리집 등도 포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유현진 기자 cworange@

'고영욱에 성폭행' 추가 피해女 2명도 고소

클럽서 다가오는 미모의 여대생은 '꽃뱀 삐끼'

처남댁 성폭행 하려 커피에 수면제 '짐승남'

"남편에 복수하려 양수 터질 때까지 버텼다"

조폭과 실종소녀… 30년 '미스터리' 풀리나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02)3701-5555/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