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작'의 힘으로 의식 되찾은 '식물인간' 여성

2011. 12. 15. 1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교통사고로 식물인간이 된 여성이 '마작'의 힘으로 의식을 되찾은 기적같은 일이 벌어졌다.

지난 10월 13일 교통사고로 식물인간 상태가 된 중국 장시성에 사는 중년여성 간쉐메이는 의식을 되찾을 확률이 1만분의 1이라는 절망적인 의사의 진단을 받았다.

낙담한 가족들은 그러나 어떻게든 간씨를 회복시키겠다는 일념으로 의사에게 매달렸고 의사는 "회복할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간씨가 평소에 좋아하던 것에 대해 말을 걸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조언을 해줬다.

한가닥 희망에 매달린 가족들은 밤낮으로 교대를 해가며 간씨의 귀에 대고 "마작 하자." , "1명이 부족해 빨리 일어나!" 라고 속삭였다.

처음에는 아무런 반응도 없었던 간씨.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반응이 오기 시작했고 2개월이 지나서 마침내 눈을 떴다. 

담당의사는 "내 눈 앞에 서있는 간씨를 보고 믿을 수가 없었다." 며 "이번 경우는 확실히 기적이며 가족에게는 마법과 같은 힘이 있다."며 놀라워했다.

이어 "현재 간씨는 혼자서 식사나 보행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했다." 며 "아직 기억력이 떨어져 정말 좋아하는 마작을 하기에는 좀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서울신문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나우뉴스 공식 SNS 계정: 트위터 http://twitter.com/SEOUL_NOWNEWS

월별/연간 운세와 사업·재물·애정운 등 모든 운세의 결정판!!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