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검색
뉴스

크게작게메일로보내기인쇄하기스크랩하기고객센터 문의하기


  • 굴림
  • 돋음
  • 바탕
  • 맑은고딕

윈도 Vista 또는 윈도우에 폰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탕이 수명 단축?

YTN | 입력 2009.11.04 10:50

 




설탕이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초기 단계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 연구진이 인간 노화 연구에 흔히 이용되는 꼬마 선충의 먹이에 설탕을 추가한 결과 수명이 20%나 줄었습니다.

연구진은 설탕이 꼬마 선충의 수명을 단축시킨 것은 인슐린과 관련된 내부 신호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보인다며 체내 혈당을 많이 올리지 않는 통곡식 등 거친 음식을 먹는 것이 장수에 도움이 될 지 모른다고 밝혔습니다.

평균수명이 2~3주 정도인 꼬마선충은 유전자의 40%가 인간 유전자와 닮아 인간 질병과 세포 노화 연구에 자주 이용되고 있습니다.

☞ [다운로드] 생방송과 뉴스속보를 한 눈에...YTN뉴스ON
☞ YTN 긴급속보를 SMS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