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네티즌청원 "만화캐릭터와 결혼 원해"

2008. 10. 31. 14: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만화 속 미소녀와 결혼하고 싶어요!"

일본에서 만화 속 인물들과의 법적 결혼제도를 요구하는 인터넷 청원운동이 지난 22일부터 진행돼 해외언론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만화나 애니메이션, 게임 등에 등장하는 2D 캐릭터들과의 혼인신고제가 주된 내용인 이 청원은 이미 1000명 넘는 네티즌들의 서명 지지를 받았다.

이 청원을 제기한 다카시타 다이치는 "나는 2차원의 세계(만화)에서 더 안락함을 느낀다."면서 "현실 세계에는 흥미가 생기지 않는다. 차라리 만화 속에서 살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기술로는 만화 속 세상에서 사는 것이 불가능하겠지만, 그렇더라도 최소한 만화 속 캐릭터와 결혼하는 것은 가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카시타가 원하는 결혼 상대는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의 '아사히나 미크루'라는 이름의 미소녀 캐릭터다.

만화와 게임 등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허구의 캐릭터들이 유명인사가 되기도 하는 일본에서도 이같은 청원이 공개적으로 제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청원에 지지 의사를 밝힌 한 네티즌은 "나 역시 오랫동안 만화 속 인물과 깊은 사랑에 빠져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다카시타는 "어떤 인물이 가상의 캐릭터라고 하더라도 누군가에게는 진실한 사랑이 될 수 있는 것"이라며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법적인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를 보도한 영국 '메트로' 등 해외언론들은 이번 청원을 지난 21일 한 일본 여성이 온라인 게임 속 가상 남편을 살해해 해킹 혐의로 구속된 것과 연결 지으며 일본의 '가상 성문화'의 반영으로 해석하기도 했다.

사진='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의 아사히나 미크루 (tinypic.com)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기자 voicechord@seoul.co.kr

[ 관련기사 ]

☞ "닮았나요?"…타케이 아카시, 실사판 '짱구'역 변신

☞ "대사 베꼈다"…법정으로 간 '은하철도999'

☞ 도쿄 도심역에 '건담 동상' 세워졌다

☞ 인기 애니 도라에몽, 日 대사로 임명

☞ 애니 '나루토' 흉내내다 美 어린이 사망

재미있는 '물 건너 온 뉴스' 나우뉴스( nownews.seoul.co.kr)

[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나우뉴스TV 바로가기] [ ☞ 서울신문 바로가기]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