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장수' 푸미폰 태국 국왕, 공식 활동 재개..법관 접견

2015. 12. 15.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푸미폰 아둔야뎃 태국 국왕의 88회 생일을 축하하는 시민들(EPA=연합뉴스 자료사진)

(방콕=연합뉴스) 현경숙 특파원 = 세계 최장수 국왕으로 건강이상설이 나돌던 푸미폰 아둔야뎃(88) 태국 국왕이 공식 활동을 재개했다.

15일 태국 언론에 따르면 푸미폰 국왕은 전날 신임 법관 취임 행사의 일환으로 법관들을 접견했다.

접견식은 푸미폰 국왕이 몇 년째 입원 생활 중인 방콕 시리라즈 병원 내부에서 이루어졌다. 국왕의 접견 장면은 TV방송들에 의해 방영됐다.

푸미폰 국왕이 공식 행사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지난 9월 이후 처음이다. 세계 최장수 국왕인 그는 88회 생일을 맞았던 지난 5일에도 공식 행사에 참여하지 않았다.

푸미폰 국왕은 매년 생일 때마다 관련 행사에 참여하거나 축하하는 시민들에게 답례하기 위해 외부에 모습을 드러내곤 했으나 지난해와 올해는 2년 연속 공식행사에 참석하지 않았다.

그는 근면, 검소한 생활로 국민으로부터 큰 존경을 받고 있으나, 2009년 이래 폐렴, 저혈압 등 여러 질환으로 입원과 퇴원을 반복할 만큼 건강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1946년 즉위하고 나서 1950년 정식 대관식을 한 푸미폰 국왕은 현존하는 세계 최장수 국왕이다.

그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 쿠데타 등 사회 혼란기에 상황 악화를 막는 사회 구심점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ksh@yna.co.kr

☞ 월10만원 저축 3년후 1천만원되는 '청년통장' 시행
☞ 내연녀 집에서 난동피우다 경찰관 살해 징역 35년
☞ 연인에게 주고싶은 성탄선물, 男 색조화장품 女 속옷
☞ NBA 심판, 론도의 동성애 욕설 뒤 '커밍아웃'
☞ "한국인 40%는 소량 음주도 위험하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