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문부상, 유네스코 총회서 난징대학살 등재 직접 따진다

입력 2015. 10. 30. 14: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재연 기자] 하세 히로시(馳浩) 일본 문부과학상이 최근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 기록유산으로 등재된 중국 난징대학살 자료와 관련해 공식 항의하기 위해 내달 열리는 유네스코 총회에 참석한다.
 이날 하세 히로시(馳浩) 문부과학상은 기자회견을 통해 11월 5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유네스코 총회에 출석해 연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세 문부상은 이리나 보코바 유네스코 사무총장과도 만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하세 문부상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의 투명한 심의과정을 요구하고 사실 여부를 충분히 조사할 것을 촉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일본은 유네스코가 지난 9일 난징대학살 자료를 세계기록유산에 등재한 것에 대해 “유네스코의 장을 함부로 정치에 이용해서는 안 된다”며 크게 반발했다. 난징대학살에 의한 희생자가 30만 명 이상에 달한다는 주장도 입증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일본 보수 측에서는 일본의 유네스코 분담금 중단을 재고하자는 목소리가 제기됐다. 스가 요시히데(管義偉) 관방장관도 13일 기자회견을 통해 “분담금 지불 정지 등을 포함해 여러가지 가능성을 두고 재검토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일본이 유네스코 분담률은 11%로 세계 2위에 해당한다. 하지만 미국이 지난 2011년 분담금 지불을 정지하면서 사실상 일본이 가장 많은 분담금을 지불하고 있다.

 munjae@heraldcorp.com
 [자료=게티이미지]
 [사진=지난 9일 유네스코 기억유산에 등록된 난징대학살 자료를 담은 난징대학살 기념관]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비 맞고 버틴 박용만 회장 뚝심…두산 역전극 비결?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국내 미녀 앵커의 ‘미친 볼륨감’, 어느 정도길래 난리?
애국가도 틀리더니…김재중, 태극기 거꾸로 붙이고 등장
농사짓는 섹시女, 비키니 차림으로 경운기를…‘화끈’
몽유병女, 비몽사몽 상태로 14km 이동…‘소름’
“밥도 안주냐, 예의없다”...日열도 “아베푸대접"부글부글
설경선, 속옷도 없이 속살보인 누드슬립 ‘화끈’
치주염, 구취 막는데 이 방법이 최고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