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 "종신형은 숨겨진 사형선고"

2015. 5. 1. 17: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네바=연합뉴스) 류현성 특파원 = 프란치스코 교황은 종신형은 숨겨진 사형선고라고 규정했다고 이탈리아 언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오전 기독교 학생 단체 회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 젊은 자원봉사자가 종신형을 선고받고 복역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느냐는 질문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냥 손으로 보듬어 주고 함께 울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이탈리아 방송 Rai뉴스가 전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여러 차례 종신형을 사는 사람을 만났지만, 말을 하면 오히려 해가 될까 봐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면서 "단지 행동을 통해 `당신 삶의 귀중한 이 순간을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애정을 나누는 것 이외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또 교회에도 부정부패가 있느냐는 한 소녀의 질문에 "교회에도 부정부패가 존재한다"고 솔직하게 시인하면서 "그러나 절대로 실망하지 않을 진정한 희망은 신의 선물"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학생 단체 회원들은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자신들이 직접 만든 무인 비행기 드론을 선물했다. 학생들은 이 드론이 네팔 지진 참사에서 구조가 필요한 사람을 발견하고, 건물의 위험도를 확인하는 등 좋은 역할을 많이 하고 있어 이를 선물한다고 밝혔다.

rhew@yna.co.kr

시내버스서 70대 할머니 폭행 40대女 동영상 SNS 확산
"예의가 없다" 담뱃불로 20대 얼굴 지진 40대 징역형
'오늘도 일해요'…비정규직·알바생에겐 아직 먼 노동절
"사기꾼인 줄 알고" 교황전화 2번 끊은 이탈리아 남성
검찰 '여교수 성추행 의혹' 청암대 총장 소환 조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