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지구촌] '프란치스코 교황 아이패드'가 선물한 무상교육

입력 2015. 4. 16. 09:27 수정 2015. 4. 16. 13: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하늘이 내려주신 선물이에요"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면 무상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학교 리세오 프란치스코의 대표 모니카 올리벨리는 이렇게 말하면서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선뜻 선물한 아이패드가 뜻깊은 교육사업을 후원하게 됐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손때가 묻은 아이패드는 14일(현지시간)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경매에서 3만500달러(약 3340만원)에 낙찰됐다.

2만 달러에 시작한 이날 경매에서 프란치스코 아이패드를 낙찰 받은 사람은 아르헨티나와 우루과이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아르헨티나 기업인이다.

경매업체 후안 카스텔스의 관계자는 "전화로 응찰한 기업인의 요청에 따라 신원을 밝히진 않기로 했지만 양국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하는 재력가"라고 귀띔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아이패드가 대서양을 건너 우루과이까지 건너간 사연은 이렇다.

2013년 우루과이의 신부 곤살로 아에밀리우스는 교황청을 방문했다. 멀리 바티칸을 찾아간 아에밀리우스 신부에게 프란치스코 교황은 자신이 사용하던 아이패드를 선물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선물을 소중하게 간직하던 아에밀리우스 신부는 올해 아이패드를 리세오 프란치스코 학교에 기증했다.

교황의 이름을 딴 리세오 프란치스코 학교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올해 문을 열었다. 학교는 학생들에게 무상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1회 입학생은 모두 50명. 학교는 학생수를 늘리고 싶어도 재원이 충분하지 않아 고민해 왔다.

아에밀리우스 신부는 이 소식을 듣고 프란치스코 교황의 아이패드를 기증했다. "팔아서 재정에 보태 쓰세요"

학교 대표 올리베리는 "무엇이든 나눠주려는 프란치스코 교황과 그 뜻을 이어 아이패드를 기증한 아에밀리우스 신부에게 감사한다"면서 "경제적 형편 때문에 공부를 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매에서 낙찰된 아이패드는 교황청이 증명서까지 발급한 프란치스코 교황 정품(?)으로 뒷면에는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청 인터넷서비스'라고 적혀 있다.

경매업체 후안 카스텔스는 "아이패드의 기능에도 문제가 없어 100% 정상 작동한다"고 밝혔다.

사진=후안 카스텔스

임석훈 남미통신원 juanlimmx@naver.com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미녀가 상반신 '홀딱 벗고' 요리강좌☞ 사무실서 '낯뜨거운 사랑' 벌인 불륜 커플의 최후☞ 美정부가 공개한 '기밀 해제' UFO 사진들☞ 비키니女, 창가에 서서...니콘 카메라 '황당 홍보'☞ '사람 닮은' 양 태어나...저주?

[ '재미'로 들여다보는 오늘의 운세] [ 서울신문 구독신청]

나우뉴스( nownews.seoul.co.kr) [ 페이스북] [ 군사·무기] [ 별별남녀] [ 기상천외 중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