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생활상 어떻게 바뀔까? 혁신될 '10가지'

2014. 7. 1. 09: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최근 개봉한 영화 '그녀'(Her)의 배경인 2025년 로스앤젤레스(LA)의 시민들은 키보드가 아닌 '구두(口頭)'로 문서를 작성하고 인공지능 운영체제와 친밀한 관계를 맺는 첨단 생활을 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영화 속 배경의 연도를 맞이하기까지 불과 11년 밖에 남지 않은 현시점에서 2025년의 생활상은 실제 어떻게 변할까? 이와 관련해 금융정보전문매체 톰슨로이터가 최근 발간한 '2025년 혁신될 10가지 생활형태 보고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톰슨로이터 지적재산·과학비즈니스 전문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10년간 과학기술 특허현황과 논문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해 11년 후 미래 생활상에서 혁신적으로 변화될 10가지를 예측했다.보고서에 따르면, 과학기술 중 괄목할만한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는 생명유전공학, 물리학, 의학, 에너지 공학 등이다. 이에 2025년에는 1형 당뇨병 예방, 치매 환자 감소, 양자 순간이동이 현실화되고 태양광 에너지 발전이 보편화 된다.

유전공학의 발달로 식량 공급이 원활해지고 항공우주공학 기술과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경량화 비행이동수단이 등장해 현 운전면허처럼 파일럿 면허가 흔해질 것으로 보인다. 환경에 악영향을 주는 석유 포장지 대신 100% 자연분해가 가능한 셀룰로오스 포장지가 등장할 것이고 독성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암 치료제가 보급될 것이다.

DNA 기술의 발전으로 인간 유전자 정보를 분석할 수 있어 출생 직후 질병사항을 미리 예측할 수 있고 아프리카를 비롯한 세계 모든 대륙이 디지털로 연결될 것이다. 영화처럼 사람이 직접 순간 이동하는 기술은 2025년에도 여전히 불가능하지만 적어도 양자 입자를 통한 순간이동 실험은 성공할 것으로 예측된다.

<2025년 혁신될 10가지 생활형태-톰슨로이터 지적재산·과학비즈니스 연구>1. 치매 감소2. 태양광 발전 보편화3. 1형 당뇨병 예방4. 식량부족 종결5. 비행면허 취득 일상화6. 전 세계 대륙의 디지털 화7. 석유 원료 포장지가 사라지고 100% 분해 가능한 셀룰로오스 기반 포장지 등장8. 효과↑ 부작용↓ 암 치료제 등장9. 인간 DNA 해독기술 발달10. 양자 순간 이동 현실화

자료사진=포토리아  

조우상 기자 wscho@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아파트 다락방서 발견된 86억 돈다발…주인은?☞ 유명 체조요정 '고급 매춘부'가 된 사연☞ NASA "인간DNA를 우주로 보내 新문명 만들 수 있다"☞ 고작 10㎝의 발…中 '마지막 전족'의 현재 모습☞ 부국(富國)의 전유물, 상륙작전 이야기(中)

2014년 갑오년 말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MLB,IT등 나우뉴스 통신원 모집합니다. ★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