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태국 여행 빨간불·SNS검열까지.."태국 군부 장악 어디까지인가"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태국 여행 빨간불·SNS검열까지…"태국 군부 장악 어디까지인가"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태국 군부가 지난 22일(현지시각) 쿠데타를 선언한 가운데, 태국 여행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외교부는 23일 "태국 전지역의 여행경보를 기존의 1단계 '여행유의'에서 2단계 '여행자제'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태국 방문이 예정된 국민은 방문 필요성을 신중히 결정하고 이미 체류 중일 경우 신변 안전에 특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여행 제한 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은 태국 나라티왓, 파타니, 남부 말레이시아 국경지역 부근입니다.
한편,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22일 프라윳 총장은"국가의 평화를 회복하고 정치, 경제, 사회 개혁을 위해 22일부터 태국 군부가 권한을 장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태국 군부는 TV, 라디오 방송국에 정규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군 관련 방송을 송출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이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까지 검열을 확대해 관련 특별 위원회를 설치하고 감시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지난해 말 시작된 반정부 시위로 인해 초래된 정치 위기는 결국 군부 쿠데타로 이어졌습니다. 군은 지난 1932년 입헌군주제가 도입된 후 19번째 쿠데타를 일으켰습니다.
이에 미국, 유럽연합, 유엔 등 국제사회는 태국 군부의 쿠데타 선언이 정당성이 없다고 비난하며 민간정부 조기 수립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무서워"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태국 여행 가고 싶었는데"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제발 인명피해 없길"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 MBN 뉴스 더보기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MBN만화] 유명작가의 재미있고 섹시한 만화들을 지금 무료로 이용하세요~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권미진 열애 고백, 살 빠지니 전효성 닮은꼴?.."깜짝!"
- 지연 1분1초, 허벅지 벌리고 추는 골반댄스.."결국 방송금지"
- 유나킴, 홍진영과 각별한 사이?.."둘 다 섹시해!"
- 노량진역 감전사고, 현장에 피가..목격자는 쇼크로 이송
- '청순의 대명사' 후지이 미나에게 이런 모습이? "다 벗은 줄"
- 미얀마 강진 사망자 1,644명으로 급증…피해 더 늘어날 듯
- 경북 산불 안동·의성에서 재발화…실화자 31일 소환
- 민주 '줄탄핵' 선언에 국힘 ″이재명·김어준 등 내란음모·선동죄 고발″
- 미얀마 강진 하루 만에 사상자 3,378명…3대 불교 성지도 '와르르'
- 전한길 ″국가 정상화하는 간단한 방법…윤 대통령 직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