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기 기장, 이륙 전 '대포폰' 이용자와 통화"

2014. 3. 23. 18: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英 데일리메일 보도..기장 별거 아내도 곧 조사

英 데일리메일 보도…기장 별거 아내도 곧 조사

(서울=연합뉴스) 백나리 기자 = 실종된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 기장이 이륙 전에 가짜 신분증으로 선불 휴대전화를 구입한 의문의 인물과 통화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자하리 아흐마드 샤 기장은 이륙하기 전 선불 휴대전화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받고 2분간 통화를 했다.

경찰 조사결과 이 선불 휴대전화는 최근 쿠알라룸푸르의 한 매장에서 여성 이름을 쓰는 인물이 가짜 신분증을 제시하고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9·11 테러 이후 말레이시아에서 선불 휴대전화를 살 때는 신분증이나 여권을 제시하고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데일리메일은 테러단체가 주로 추적 불가능한 휴대전화를 사용한다는 점을 들어 자하리 기장의 테러 연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데일리메일은 또 자하리 기장이 이륙 몇 시간 이내에 통화를 한 나머지 인물이 모두 조사를 받았으며 자하리 기장과 별거 중이던 아내 파이자 칸도 곧 조사를 받게 된다고 전했다.

당국은 상을 당한 사람을 강도 높게 조사하는 것을 부적절하다고 여기는 말레이시아의 관행을 고려해 2주간 기다렸으나 미국 연방수사국(FBI)의 압박에 따라 칸 조사를 시작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당국은 칸을 상대로 자하리 기장이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었는지 조사할 계획이다.

nari@yna.co.kr

정부, 한미일 정상회담 앞두고 나온 日망언에 발끈
'한밤중 버스 추돌사고' 운전기사, 당일 18시간 근무
류현진, 시즌 첫 등판서 5이닝 무실점 승리(종합3보)
손연재, 시즌 첫 월드컵 대회 리본에서 은메달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