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스꽝스러운 황당 몽타주, 진짜 범인 잡았다

입력 2014. 2. 3. 17:32 수정 2014. 2. 3. 18: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폭소를 유발한 '황당 몽타주' 덕에 실제로 범인이 잡혀 또다시 화제에 올랐다.

지난달 16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북쪽 라마 카운티 경찰은 지역 내에서 벌어진 무장 강도사건 용의자의 몽타주를 일반에 공개하고 수사에 나섰다.

피해여성의 진술을 바탕으로 작성된 이 몽타주는 마치 어린이 만화 캐릭터를 연상시키고 특징 묘사에 너무 집중해 우스꽝스러운 '작품' 이라는 빈축을 샀다.

현지언론 역시 "역대 최악의 범인 몽타주"라는 보도를 내보내며 조롱에 가세했다. 이에 경찰 측은 "해당 몽타주는 범인의 실제 모습이 아니며 특징만 요약해놓은 것"이라는 해명까지 하는 사태(?)로 발전하기도 했다.     

그러나 얼마 후 현지언론과 네티즌들을 머쓱하게 만드는 반전이 일어났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텍사스주 시골 마을 파리의 경찰이 화제의 수배 몽타주와 지나가던 한 남자가 비슷하다는 것을 알아채고 곧바로 조사해 체포한 것.

라마 카운티 경찰은 "이 몽타주가 오히려 언론과 SNS을 타고 많은 관심을 끌어 용의자 체포에 도움이 됐다" 면서 "체포된 글렌 룬델스(32)는 현재 지역 구치소에 수감됐다"고 밝혔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열차 안에서 미모 여성 보며… '자위男' 수배☞ 日 '야동 女배우', 타이완 입국 금지 치욕 사연☞ 여성 11명과 자식 22명 낳은 백수男 '헐~'☞ 20대女, 엉덩이 드러내고 지하철역서 자원봉사☞ '김수현' 같은 외계인이 우리사이에? 캐나다 전 장관 주장

2014년 갑오년 말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