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캐나다에서 첫 통용

2013. 10. 31. 0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공간에서 통용되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실제 화폐로 바꿀 수 있는 자동출납기, ATM이 세계 최초로 캐나다에 설치됐습니다.

미국 제조사 로보코인이 만든 이 ATM은 현지시간으로 29일 캐나다 밴쿠버의 커피숍에 설치됐습니다.

비트코인 계좌가 있는 사람들은 이 ATM에 손바닥을 넣어 본인 인증을 받은 다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을 현금으로 인출하거나 현금을 넣고 비트코인을 사서 스마트폰에 담을 수 있습니다.

또, 비트코인 사용자가 스마트폰 QR코드를 제시하면 자신이 고른 커피나 머핀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밴쿠버에 처음으로 비트코인 ATM을 설치한 업체는 조만간 넉 대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입니다.

비트코인은 환율이 달라지는 것처럼 가치가 변동하는데 올 초 13달러였던 1비트코인 가격은 지금은 200달러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2008년 '나카모도 사토시'라는 가명으로 알려진 정체불명의 프로그래머가 만든 가상화폐입니다.

[YTN 화제의 뉴스]

▶ 고속道요금소 CCTV에 찍힌 바지 벗고 돈내는 男

▶ 무인기가 벌새처럼 군무를…최첨단 비행체 첫 공개

▶ 초등학교 여학생과 성관계 맺고 자살 시도한 교사

▶ 핼러윈 데이 앞두고 나사가 공개한 '유령 별'

▶ "하지 말랬잖아"…민폐 불법주차 車 응징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