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중인 47층 빌딩에 엘리베이터가 없네..건축가 사임
[서울신문 나우뉴스]공사 중인 고층빌딩에 엘리베이터가 없다는 것을 뒤늦게 알아채 공사가 중지됐다.
스페인 베니돔에 건설 중인 47층 높이 고층빌딩에 엘리베이터를 설계하지 않은 것이 뒤늦게 밝혀졌다고 스페인 매체 에코노미아가 최근 보도했다.
이 건물은 유럽의 경제위기를 맞이해 희망과 번영을 상징하도록 디자인됐다. 처음에는 20층 높이의 건물을 설계하고 건설을 시작했지만 개발자가 욕심을 부려 47층 269개의 방으로 변경해 공사를 계속했다.
최초의 설계에서는 20층 건물에 적절한 크기의 엘리베이터가 포함되었다. 하지만 더 높은 건물로 바꾸며 엘리베이터를 추가하는 것을 잊어버리고 공간을 확보하지 않은 것. 게다가 갑자기 변경된 계획으로 인해 비용 문제도 발생했다.
이 건물의 설계를 담당한 건축가는 사임했으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 중이다.
정선미 인턴기자 j2629@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일주일에 4번 이상 관계하는 커플이 돈 더 번다☞ "너무 예뻐서…" 당선 女의원 선거 무효 논란☞ 22세 신입 女교사, 15세 제자와 '몹쓸짓'☞ 20마리 악어떼, 거대 하마 잡아먹는 장면 포착☞ 클라라는 '약과'…日탤런트 '수영복' 시구 화제
▶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大모집 합니다]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