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 앞 지나가는 '스타트렉' 우주선 정체는?

2013. 6. 21. 14: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영화 '스타트렉'에 나오는 우주선 닮았네?

지난 15일(현지시간) 루마니아의 우주 사진작가 막시밀리안 테오도레스큐는 새로 구입한 반사 망원경의 일종인 맥수토프망원경(150mm f/12 Maksutov telescope)을 테스트 하기 위해 달 사진을 찍었다.

그러나 그의 카메라 렌즈에 우연히 달 앞을 지나가는 비행물체가 포착됐다. 특히 그 물체는 놀랍게도 영화 '스타트렉' 속 주인공들이 타고 다니는 엔터프라이즈 호를 똑 닮았다.

사실 이 비행물체의 정체는 바로 국제우주정거장(ISS)이다. 때마침 루마니아 상공 위를 지나는 ISS를 운좋게 작가가 촬영한 것.

테오도레스큐는 "달 덕분에 우연히 뚜렷하게 보이는 ISS를 촬영하는 행운을 얻었다" 면서 "촬영된 모양이 엔터프라이즈호와 너무 닮아 놀랐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8년 발사돼 지금도 건설 중인 ISS는 지구에서 330~410km의 고도를 유지하며 시속 2만 7740km의 속도로 하루에 지구를 약 15.78회 공전 중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14명 여성 사이에 22명 자식 낳은 백수 남자☞ "이스터섬 '모아이 석상' 뒤뚱뒤뚱 걸어서 이동했다"☞ 식인 상어가 배 위로 점프해 사람 공격 '충격'☞ '복수'의 신념으로 모교 찾아가 '야동' 촬영한 女☞ [남미통신] 11살 여자 어린이 출산 '충격'…아빠는?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大모집 합니다]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