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4마리 범고래에 쫓기는 500마리 돌고래 포착

2013. 6. 4. 18: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단 4마리의 범고래에 쫓겨 달아나는 수백 마리의 돌고래떼가 포착됐다.

지난달 30일 오후 12시 30분쯤 한반도 남해의 대한해협 동수로에서 단 4마리의 범고래에 쫓기는 약 500마리의 돌고래떼가 일본 해상보안청의 한 순시정에 의해 포착됐다.

이를 촬영한 순시정 승무원은 "물보라를 일으키며 이동하는 돌고래떼와 그 뒤에서 이를 쫓는 범고래 4마리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그의 설명으로는 당시 범고래 무리는 두 그룹으로 나눠 돌고래떼를 쫓았으며 그 앞 돌고래떼가 필사적으로 도망치듯 헤엄쳤다.

일본의 한 돌고래 생태 전문가는 "이번에 목격된 돌고래떼는 '모래시계 돌고래'로 범고래는 아직 어린 개체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범고래 무리가 사냥에 나선 것으로 보이며 이를 촬영한 것은 매우 희귀한 경우"라고 덧붙였다.

▶돌고래떼 쫓는 범고래 영상 보러가기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여객기 안에서 '자위' 남자 방치한 항공사 피소☞ 로또 당첨금 100억 놓고 직장 동료들 '한판'☞ [미주통신] 70세 발기부전남, 거실에서 아내 불륜 보자…☞ [미주통신] 女판사, 죄수와 감옥에서 성관계 파문☞ 택배 상자에서 '뱀'이 스윽…배달부 혼비백산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大모집 합니다]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