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4마리 범고래에 쫓기는 500마리 돌고래 포착
[서울신문 나우뉴스]단 4마리의 범고래에 쫓겨 달아나는 수백 마리의 돌고래떼가 포착됐다.
지난달 30일 오후 12시 30분쯤 한반도 남해의 대한해협 동수로에서 단 4마리의 범고래에 쫓기는 약 500마리의 돌고래떼가 일본 해상보안청의 한 순시정에 의해 포착됐다.
이를 촬영한 순시정 승무원은 "물보라를 일으키며 이동하는 돌고래떼와 그 뒤에서 이를 쫓는 범고래 4마리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그의 설명으로는 당시 범고래 무리는 두 그룹으로 나눠 돌고래떼를 쫓았으며 그 앞 돌고래떼가 필사적으로 도망치듯 헤엄쳤다.
일본의 한 돌고래 생태 전문가는 "이번에 목격된 돌고래떼는 '모래시계 돌고래'로 범고래는 아직 어린 개체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범고래 무리가 사냥에 나선 것으로 보이며 이를 촬영한 것은 매우 희귀한 경우"라고 덧붙였다.
▶돌고래떼 쫓는 범고래 영상 보러가기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여객기 안에서 '자위' 남자 방치한 항공사 피소☞ 로또 당첨금 100억 놓고 직장 동료들 '한판'☞ [미주통신] 70세 발기부전남, 거실에서 아내 불륜 보자…☞ [미주통신] 女판사, 죄수와 감옥에서 성관계 파문☞ 택배 상자에서 '뱀'이 스윽…배달부 혼비백산
▶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大모집 합니다]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