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왕세손 '여왕 전속부관' 됐다"

2013. 3. 18. 12: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왕위계승 서열 2위인 윌리엄 왕세손의 왕실 내 역할이 커질 전망이다.

버킹엄궁은 17일(현지시간) 왕실 가족의 일지를 알리는 궁정 기사에서 윌리엄 이 여왕의 전속부관(aide-de-camp)에 임명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왕실은 윌리엄이 이날 햄프셔주 올더숏시에서 거행된 '아이리시 가즈'(Irish Guards) 제1대대의 '성 패트릭의 날'(St Patrick's Day) 퍼레이드에서 처음으로 전속부관 휘장을 착용했다고 덧붙였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여왕 전속부관이 실제 임무는 거의 없지만 이는 왕실 내 윌리엄 왕세손의 역할이 점차 늘고 있다는 상징적 의미를 지니는 것으로 풀이했다.

특히 왕세손에 대한 임명 발표는 최근 위장염의 영향으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공식 행사에 잇달아 불참한 지 일주일만에 이뤄졌다.

이에 따라 윌리엄 왕세손은 앞으로 여왕의 전속부관으로서 의회 개회 연설이나 추도식 행사시 여왕과 동행하게 된다.

버킹엄궁은 "여왕이 케임브리지 공작(윌리엄 왕세손)의 임명에 만족스러움을 나타냈다"고 전했다.

한편 이미 지난 2008년 가터 기사작위를 받은 윌리엄은 작년에는 스코틀랜드 최대의 명예인 시슬훈장을 받은 바 있다.

shine@yna.co.kr

하버드대 총장 "뛰어난 한국학생들 돈걱정 말고 오라"

MBC 주말 '뉴스데스크' 여자 앵커 교체

< 이라크戰 10년 > '잘못된 전쟁' 반성하는 미국

< 김연아 '금빛 갈라'로 세계선수권 마무리 >

< 與, 정부조직법 타결 계기로 대선공약 입법화 시동 >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