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서 열기구 추락..외국인 19명 사망(종합2보)

2013. 2. 26. 1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은 피해 없는 듯"

"한국인은 피해 없는 듯"

(카이로=연합뉴스) 한상용 특파원 = 이집트의 유명 관광지에서 26일(현지시간) 열기구가 화재와 폭발로 지상으로 추락해 다수의 외국인 관광객이 숨지는 참사가 벌어졌다.

주이집트 한국대사관과 이집트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수도 카이로에서 남쪽으로 660㎞가량 떨어진 룩소르에서 비행하던 열기구가 화재와 폭발이 발생한 뒤 사탕수수밭으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19명과 이집트인 1명 등 모두 20명이 목숨을 잃었다.

현지 일간 알 아흐람 인터넷판 등에 따르면 국적별 외국인 사망자는 홍콩 9명, 일본 4명, 벨기에 2명, 영국 2명, 프랑스 2명 등이다.

일부 외신은 한때 이번 열기구 관광을 주선한 여행사 직원의 말을 인용해 "열기구 탑승객은 한국, 일본, 영국 출신"이라고 전했으나 현재까지 한국인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룩소르에 여행사 직원을 둔 카이로 주재 한국여행사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룩소르 현지 직원으로부터 열기구 사고에 의한 한국 국적의 피해자는 없는 것으로 보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주이집트 한국대사관 관계자도 "한국인 피해자가 있는지 계속 확인을 하고 있지만 결론적으로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스카이크루즈'가 관리하는 문제의 열기구는 이집트인 1명을 포함해 모두 21명을 태운 채 룩소르 쿠르나 지역에서 약 300m 상공을 날 때 갑자기 폭발한 뒤 불길에 휩싸였다고 이집트 경찰 관계자는 전했다.

탑승 관광객 가운데 1명은 생존한 것으로 알려졌다.

gogo213@yna.co.kr

< 김병관 국방 내정자 인사청문회 무산 가능성 제기 >

원더걸스 유빈 "연기 도전, 늦었다고 생각 안해"

미국 시퀘스터 D-2…해결 기미조차 안보인다

< AFC축구 > 포항 "외국인 선수 없어도 조직력으로"

이석채, MWC 기조연설…"가상재화 시장 필요"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