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통신] 뉴욕 잇따른 '묻지마 살인'에 공포 확산

2012. 12. 12. 09: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평소 총기 범죄가 잇따르고 있는 뉴욕시이지만, 최근 대낮 대로변에서 총기를 이용한 범행 동기를 알 수 없는 이른바 '묻지마 살인'이 이어지고 있어 뉴욕 시민들의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각) 평소 사람들로 붐비는 맨해튼 센트럴 파크 공원 근처 58가에서 법학 공부를 위해 LA에서 뉴욕을 방문 중이던 브랜든 우드워드(31)는 뒤따라오던 괴한이 갑자기 쏜 총 한 방을 머리에 맞고 숨졌다.

범행 순간 목격자들이 공포에 휩싸이고 신고를 받은 경찰이 출동하기 전에 괴한은 대기하던 차를 타고 유유히 달아났다. 현재 경찰은 감시카메라에 찍힌 범인의 모습을 확보했으나 범행 동기 등 단서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며 수사 중이다.

한편 11일에는 뉴욕시 브루클린에 있는 한 병원 근처에서 이 병원에 8살 난 딸의 천식 치료를 위해 방문했던 딸의 어머니 탄야 개스킨(32)이 인근 집에 놔두고 온 수표를 찾아오는 사이 병원 근처에서 괴한의 총에 맞아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 역시 피해자의 소지품이 그대로 있는 점으로 미루어 단순 강도의 소행이 아닐 가능성이 켜 범인의 단서를 추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언론들은 전했다.

지난주에도 뉴욕시 브롱크스 지역에서 다섯 살 난 여자아이가 놀이터에서 집으로 가던 도중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의 총격을 받아 사망하는 등 최근 잇따르고 있는 총격 범행이 행여 '묻지마 살인'과 연관이 있는지 뉴욕 시민들의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사진=괴한이 총을 꺼내는 순간을 감시카메라가 잡은 모습

다니엘 김 미국 통신원 danielkim.ok@gmail.com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여성이 가장 섹시하다 느끼는 나이, 몇 살?☞ 무게 500kg!…북미 최대 '괴물' 철갑상어 잡혔다☞ 물개 잡다가 '이빨' 빠진 거대 백상아리 포착☞ "휴가 중 아팠다면 다시 휴가 줘라" 판결☞ "살 찌기 싫으면 사과 깎아먹지 마세요"

나우뉴스 공식 SNS 계정: 트위터 http://twitter.com/SEOUL_NOWNEWS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모집]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