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윌리엄 왕세손 부인 임신(종합)

2012. 12. 4. 03: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주째..태어나면 왕위계승 서열 3위

12주째..태어나면 왕위계승 서열 3위

(런던=연합뉴스) 김태한 특파원 =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손인 윌리엄 왕자의 부인 케이트 미들턴이 첫 아이를 임신했다고 3일(현지시간) 왕실이 공식 발표했다.

영국 왕실은 이날 성명에서 "케임브리지 공작(윌리엄 왕자) 부부는 기쁜 마음으로 왕세손비의 임신 소식을 발표한다"면서 "왕세손비는 입덧으로 병원에서 며칠간 입원 치료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왕실 대변인은 "임신 소식에 여왕과 필립공을 비롯한 왕실 가족들이 기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 부부가 임신 사실을 언제 알았는지에 대해서는 최근이라고만 밝혔다.

런던 킹에드워드 7세 병원에 입원 중인 미들턴은 현재 임신 12주 미만이며 입덧에 따른 탈수증 및 영양 결핍에 대비한 처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왕세손 부부 사이에서 태어날 아기는 할아버지인 찰스 왕세자와 아버지인 윌리엄 왕자에 이어 왕실 왕위 계승서열 3위에 오르게 된다.

또 왕실의 직계 장자로서 언젠가는 영국 왕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윌리엄 왕자와 미들턴 부부는 지난해 4월 세기의 결혼식을 올린 바 있다.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는 윌리엄 왕자 부부의 임신 발표가 나오자 트위터를 통해 "아주 기쁜 일이다. 이들은 탁월한 부모가 될 것"이라고 축하했다.

thkim@yna.co.kr

< 文측, 安지지표명에 감사..아쉬움도 표출 > (종합)

< 새영화 > 한효주의 능청 매력 '반창꼬'

한화갑,YS 민주동지회 박근혜 지지선언(종합2보)

-여자농구- '선두' 우리은행, 국민은행에 신승

북한, 국제해사기구에 장거리로켓 낙하지점 통보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