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 "잘난 이들과 어울려라"..여성들에 조언

2013. 5. 8. 16: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윤지현 기자 = 세계적인 억만장자 투자자 워런 버핏(82)이 'Y세대' 여성들을 향해 '당신보다 잘난 사람들과 어울리라'고 조언했다.

버핏은 7일(현지시간) 여성 경력관리 지원기관인 '레보 리그'(Levo League)와의 인터뷰에서 젊은 여성들에게 이같이 조언했다고 미국 경제전문 매체 마켓워치가 보도했다.

해당 인터뷰는 레보 리그 회원들이 올린 질문에 대해 버핏의 의견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버핏은 우선 자신에게 적합한 분야와 회사, 그리고 보고 배울 점이 있는 사람들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좋은 사업가라는 명성을 쌓는 열쇠는 좋은 사업에 참여하는 것"이라며 "당신보다 뛰어난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야 한다"고 말했다.

버핏은 또 "의사소통을 못한다면 잠재력을 포기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의사소통 능력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그는 자신 역시 사회생활 초기에 사람들 앞에서 일어나 말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깨달은 뒤 의사소통 능력의 부족을 극복해야 했다고 회상했다.

그는 여성들이 사회생활에서 겪는 '유리천장' 문제와 관련, "오히려 여성들이 스스로 제한을 두는 것이 걱정"이라며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기회를 스스로 포기하는 경우가 있다"고 지적했다.

버핏은 최근 경제전문지 포춘에 기고한 글에서 "내가 서 있는 발판은 내 누이들의 천장이 되었다"며 안타까움을 표한 바 있다.

그는 이 글에서 "수십 년 전만 해도 아무도 이러한 통념을 깨부수려 하지 않았다"며 "다행히 이제는 여성에 대한 구조적 장벽은 무너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yuni@yna.co.kr

남양 전 영업사원, `폭언 파일' 유포경위 수사의뢰 "아이언맨 힘의 원천은 중국산 우유?" '남양 불매운동' 3大 편의점 전반으로 확대 -美야구- 추신수 끝내기 홈런·통산 90홈런 자축(종합2보) < 남양 前사원 "잠 못잘 정도로 괴롭다…집안 망했다" >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