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16세 소년, 나이 속이고 원전 복구 작업"

이충원 2012. 7. 18. 14: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이충원 특파원 =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 사고 현장에서 만 16세 소년이 복구 작업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도쿄신문 등 일본 언론이 18일 보도했다.

도쿄전력은 지난해 5월27일∼6월2일 후쿠시마 제1원전 부지에서 쓰나미(지진해일)로 파손된 차량 해체 작업을 한 근로자 중에 16세 소년이 포함돼 있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 소년이 생년월일을 속이고 일을 했고, 지난 13일에야 실제 연령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일본 노동기준법상 18세 미만 소년은 원전 내 작업 등 위험한 작업을 해선 안 된다. 작업 기간 피폭 방사선량은 0.45 밀리시버트(m㏜)로 건강상 문제는 없는 수치였다.

사고 당시 신원 확인을 하지 않은 채 작업원으로 등록한 근로자는 6천명에 이르렀다.

지난 5월에는 야쿠자(조직폭력배) 조직원을 원전 재해복구 공사 현장에 파견한 혐의(노동자파견법 위반)로 조직폭력단 스미요시카이(住吉會) 간부가 경찰에 체포되기도 했다.

chungwon@yna.co.kr

공무원 6급 근속승진 정원 15% 제한 폐지

"미친소앓이란 말, 정신 번쩍 들게 좋아요"

태풍 '카눈' 제주도 접근…내일까지 강풍ㆍ호우

<올림픽 D-10> 볼트 "런던에서 전설이 되겠다"

"리영호 해임, 김정은 최측근과의 마찰 때문"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