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루스코니, 유세장서 상대 당 후보 지지 발언 '실수'

2015. 5. 31. 12: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전 이탈리아 총리가 지방선거 유세 현장을 찾았다가 상대 당 후보를 지지하는 발언을 하는 실수를 해 망신을 당했다.

3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은 전날 밀라노 근처 도시인 세그라테 시장 선거 유세 현장을 찾은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가 자신이 이끄는 포르자 이탈리아 당의 후보 대신 여당인 민주당의 파올로 미켈리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고 보도했다.

가디언에 따르면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는 유세장에 도착해 몇 분 동안 자기편 후보의 이름을 물어보고 다니고 나서 "청년들이여, 여러분이 파올로에 투표할 것이라 믿습니다"고 말했다.

후보 이름을 바꿔 말했다는 사실을 수행원이 알려주자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는 황급히 자리를 떠났다고 신문은 전했다.

가디언은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가 포르자 이탈리아의 테클라 프라스키니 후보의 유세장을 찾다가 길을 잃은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후 미켈리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카발리에레'(베를루스코니 전 총리를 지칭)의 지지로 내가 이미 이겼다고 볼 수 있겠다"는 글을 올렸다.

이번 이탈리아 지방선거는 31일 7개 지역에서 시행되며 마테오 렌치 총리가 이끄는 중도좌파 성향의 민주당이 집권한 뒤 첫 선거다.

한편, 끊임없는 성추문에 시달려온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는 최근 이탈리아 대법원으로부터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에 대해 무죄 확정 판결을 받았다.

dylee@yna.co.kr

[카드뉴스] 멀리하는 게 좋은 사람 유형 8가지
넉달만에 찾아낸 30대 지적장애인, 그는 어떤 모습으로
"연인 차량 뒤졌다가…" 사랑도 잃고 범죄자 된 30대
70대 노부부 요양원 입소 앞두고 숨진 채 발견
옛 연인 성폭행하려다 염산 뿌린 50대에 징역 5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