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중국산 '독 생강' 적발..국내는 안전?

디지털뉴스팀 2011. 4. 16. 16: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적발된 독 생강의 모습유해 돼지고기와 가짜 소고기에 이어 불량 만두 유통 파문으로 먹을거리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 중국에서 이번엔 유독성 화공원료인 유황으로 훈제한 '독 생강'이 대량 적발됐다.

16일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후베이성 이창시 식품단속반은 지난 15일 대형 채소도매시장에서 유황으로 훈제해 고급 생강으로 둔갑시켜 유통한 도매상 2곳을 적발하고 이들이 보관 중이던 1t가량의 불량 생강을 압수했다.

단속에 적발된 이들 도매상은 저질 생강을 물에 불린 뒤 유독성 화공원료인 유황으로 훈제해 고급 생강처럼 꾸며 고가에 판매, 부당 이득을 취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중국 CCTV는 11일 상하이 식품 유통업체인 성루 식품이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색소를 첨가한 가짜 옥수수 만두 등 불량 만두를 대량 유통해왔다고 폭로, 유통업자 5명이 구속되는 등 파문이 일었다.

지난달에는 고급육으로 인식돼 인기리에 팔렸던 돼지고기 '젠메이주'가 금지약물인 클레부테롤과 렉토파민을 섞은 이른바 `살코기 에센스'를 먹여 키운 돼지인 것으로 밝혀져 이를 생산, 유통한 축산업자 95명이 체포됐다.

경향신문 '오늘의 핫뉴스'

▶ '재산 300억 부부' 50대여성 동갑남편 살해후 자살?

▶ 봉하마을 찾은 전라도 할머니 "좋은 일 해놓고, 으째 죽으셨소"

▶ '신입사원' 최현정 아나, 눈물 펑펑

▶ 특전사에서 해병대로… 군대 두번 간 여자!

▶ 4대강 154곳 중 152곳 '살인 중노동'

▶ 담배피우는 청소년 훈계하던 30대, 집단구타 당해

공식 SNS 계정 [경향 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세상과 경향의 소통 Khross]-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