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과학자, 人인분으로 인조 고기 제작..변 고기'

입력 2011. 6. 17. 07:18 수정 2011. 6. 17. 07: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컷뉴스 김효희 기자]

일본 과학자가 사람의 인분을 재활용해 인조 고기를 만들어냈다고 16일 미국 매체 허핑턴포스트 등 외신들이 전했다.

지난 4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을 뒤늦게 소개한 외신들은 일본 오카야마 연구실의 미츠유키 이케다 박사가 사람의 인분이 섞인 오물에 단백질이 풍부한 것을 발견한 후 이를 추출, 인조 고기를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이케다 박사가 만든 인조고기는 인분에서 추출한 단백질과 콩, 스테이크 소스 등을 조합해 만들어지는데 소고기와 같은 맛이 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변고기의 성분은 단백질 63%, 탄수화물 25%, 지질 3%, 미네랄 9% 등이라고.

이케다 박사는 "변 고기는 일반 고기보다 10-20배나 비싸다"며 하지만 지방이 적어 칼로리가 낮다고 설명했다.

허핑턴포스트가 진행하고 있는 '변 고기를 먹어보겠느냐'는 설문조사에 17일 오전 응답자 83.87%가 싫다고 답했으며, 16.13%만이 좋다고 답했다.

해외누리꾼들은 '누구의 변인지 그것이 문제다' '63% 단백질, 25% 탄수화물, 23% 지질, 9% 미네랄, 그리고 100% 똥' '다음에는 돼지 오물로 만든 초밥을 이스라엘로 수출할 것이다' '일본에서는 무엇이든 가능하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신상품이다' '이게 진짜냐' 등 댓글을 올리며 관심을 보였다.

tenderkim@cbs.co.kr

엠마 왓슨, 또 열애설 '이번엔 동료 男배우'

'이게 요요라고?' 대형 요요 경연대회 '눈길'

심심한 10대의 만행 '강아지가 빨랫줄에…'

나탈리 포트만, 득남 '아기 이름은?'

'남아공에서 본 개기월식' 생생영상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