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총리 "北 장거리 핵기술 보유 '사실'..영국도 사정권"

지연진 2013. 4. 5. 07: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북한이 영국까지 타격할 수 있는 장거리 미사일 기술을 갖고는 것은 '사실'이라고 영국의 데이비드 카메론 총리가 주장했다.

4일(현지시간) 영국의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카메론 총리는 이날 스코틀랜드의 근로자들과 만나 "북한의 위협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카메론 총리는 "북한의 위혐은 영국의 핵억지력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그는 '북한에 대해 우려하느냐'는 질문에 "어떻게 우려하지 않을 수 있느냐"면서 "핵무기는 매우 위험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오늘 아침 신문에 기고한 글처럼 북한이 갖고 있는 미사일 기술은 사정거리가 미국 전역에 도달할 수 있다"며 "영국은 물론 유럽 대륙까지 도달할 수 있다. 이것은 진짜 걱정"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발언은 이날 오전에 실린 기고문 보다 더욱 단정적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지연진 기자 gy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아이 없는 '한가인-연정훈' 이상하다 했더니'피소' 류시원 전 부인 협박했다더니 '충격 진실'"세븐 애인 '박한별' 남친 군대가고 며칠만에"'설경구-송윤아' 소문 절대 아니라더니 결국재벌 딸과 결혼한 '차두리' 5년만에 '충격'"스튜어디스 출신 '정준하 아내' 결혼 10개월 만에""33살 연하 '유퉁' 부인 알고보니 집안이"결혼 7년만에 파경 '임창정' 부부싸움 어땠길래"열애선언 '김기리-신보라' 알고보니 지난해""경찰때문에…" 성추문 '박시후 사건' 충격 반전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