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현 시점에서 세계는 부드러운 혁명이 필요해"

입력 2015. 12. 3. 0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네바=연합뉴스) 류현성 특파원 = 프란치스코 교황은 2일(현지시간) 무자비하고 잔혹한 뉴스가 가득 찬 현재 세계는 `부드러운 혁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내주 시작되는 `자비의 희년'을 앞두고 가톨릭 잡지 `크레데레'와 가진 인터뷰에서 오늘날 교회는 강경한 노선을 선택하라는 유혹에 빠져 있고, 이런 유혹은 오로지 도덕적 법률만을 강조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이 교회 밖에 방치됐는지 생각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AP는 전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어 오늘날 세계는 부드러운 혁명이 있어야 하며 이를 통해 정의와 다른 모든 것이 파생될 수 있다면서 우리는 너무 잔혹하고 나쁜 뉴스에 익숙해져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가진 주례미사에서 아프리카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를 예로 들며 부자와 가난한 자가 병존하는 이런 현상은 비단 아프리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일종의 스캔들이라고 지적했다.

rhew@yna.co.kr

☞ 여친 폭행 의전원생 감금죄 추가…검찰 약식기소
☞ 유재석 4천만원 냈는데 차인표 신애라 1억 '선뜻'
☞ "속옷 보여주면 한표"…여성의원이 겪은 日정치판
☞ "무엇이 급했니"…장기만 주고 떠난 '아기천사의 74분'
☞ '성당돈 횡령해 유흥비 탕진' 美 70대 신부 실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