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로 수명진단..3년내 상용화 전망

2013. 8. 11. 2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런던=연합뉴스) 김태한 특파원 = 사람의 남은 수명을 측정하는 레이저 진단법이 개발돼 수년 내에 상용화할 전망이라고 11일(현지시간) 영국 선데이타임스가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영국 랭커셔대학 연구팀은 레이저 진동 분석으로 사람의 수명을 측정하는 진단기술을 세계 처음으로 개발해 최근 특허를 받았다.

연구팀은 수명 진단기술의 원리는 혈관과 모세관 등 인간 내피세포의 레이저 진동 반응을 분석해 검사 대상자가 얼마나 더 살 수 있을지 계산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수명 진단은 손목시계형 진단기를 통해 신체 내피세포에 레이저를 쏘아 신체 조직의 진동반응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주사나 약물을 쓰지 않고 인체에 해가 없는 레이저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고통 없는 간편한 진단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연구팀은 이 진단법으로 수명은 물론 암과 치매 등 질환의 진행 정도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측정된 수치는 0에서 100에 이르는 사망위험도로 산출돼 피검사자는 자신이 얼마나 더 살 수 있을지 예상할 수 있게 된다.

진단법을 고안한 아네타 스테파노프스카와 피터 맥클린턱 교수는 진단 데이터가 쌓이면 수명 진단의 정확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3년 안에 진단기술을 상용화해 일반 병원에 보급하겠다고 밝혔다.

thkim@yna.co.kr

아시아나, 사고기 승객 전원에 1만달러 선지급 제안
권현상 "임권택 아들 말고 배우로 인정받을래요"
<도산서원 '금송'…결국 서원 밖으로 추방>
박지성 새 둥지 에인트호번, 개막전 5-0 대승
<치솟는 노인진료비…작년 1인당 연 311만원>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