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주 4집 리패키지, 군입대 앞둔 강인 참여

2010. 6. 25. 08: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정아 기자]28일 발매되는 슈퍼주니어 4집 리패키지 앨범에 멤버들이 직접 만든 자작곡도 수록돼 눈길을 끈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에는 기존 4집 수록곡 11곡은 물론 25일 음악사이트를 통해 선공개되는 후속곡 '너 같은 사람 또 없어', 더욱 파워풀해진 'Shake it up' 리믹스버전, 멤버들의 자작곡 '진심' '여행'까지 4곡이 더해진 총 15곡을 수록했다.

리더 이특과 슈퍼주니어-M 멤버 헨리가 함께 작곡한 발라드 곡 '진심'은 곡 제목처럼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날카로운 소리들은 최대한 배제하고 따스한 통기타 연주로 팝스러운 분위기를 표현한 노래다. 이특은 데뷔 후 공개하는 첫 자작곡인 만큼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으로 제작 과정에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또 멤버 은혁이 작사, 동해가 작곡을 맡은 '여행'은 심플하면서도 반복되는 후렴구와 다양한 스케일을 구사하는 멜로디가 신선한 곡으로,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강인도 참여해 팬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곡은 강인이 군입대 전 마지막으로 참여한 노래인 만큼 '여행'의 디지털 음원 수익금 전액을 기부,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돕는데 사용한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25일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 상반기 결산에 출연해 정규 4집 타이틀 곡 '미인아'의 굿바이 무대를 선사한다.

happy@osen.co.kr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온라인으로 받아보는 스포츠 신문, 디지털 무가지 OSEN Fun & Fun, 매일 2판 발행 ☞ 신문보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