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KBS 연기대상 수상 '아이리스 7관왕 싹쓸이' (종합)

2010. 1. 1. 01: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글 김형우 기자/사진 정유진 기자]이병헌이 많은 방송 관계자들의 예상대로 2009 KBS 연기대상을 수상했다.'아이리스' 돌풍의 주역 이병헌은 2009년 12월31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2009 KBS 연기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연기대상을 수상했다. 이병헌과 경쟁을 펼치던 손현주와 채시라는 남녀 최우수상을 받았다. '꽃보다 남자'의 남녀주연인 이민호와 구혜선은 각각 2관왕과 3관왕에 오르며 끝나지 않은 신드롬을 과시했다.

★ '연기대상+3관왕' 이병헌 대상 한방에 쐈다!

이병헌이 '아이리스'로 영예의 2009 KBS 연기대상을 수상했다.. KBS에서 데뷔 후 첫 연기대상 시상식을 계단에서 보면서 저길 꼭 올라야지 마음 먹었는데 다음해 신인상을 받았고 이번엔 대상을 수상했다. 이렇게 상을 받게돼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이병헌은 연기대상을 비롯 네티즌상, 베스트커플상 등 총 3관왕에 올랐다.

이병헌은 KBS 2TV 수목극 '아이리스'에서 주인공 김현준 역을 맡아 몸을 아끼지 않는 액션 연기와 농도 깊은 심리 표현으로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약세를 면치 못했던 KBS 미니시리즈를 단숨에 40%에 가까운 시청률로 끌어올린 공로도 이번 KBS 연기대상을 수상하는데 큰 이유가 됐다.

더욱이 이병헌은 채시라 손현주 등 쟁쟁한 경쟁상대를 따돌리고 연기대상을 받게돼 인기스타를 넘어 연기력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또 前 연인과의 불미스런 일을 딛고 수상을 하게 돼 아픔을 다소 치유하게 됐다.

★'아이리스' 6개부문 7관왕 KBS 연기대상 휩쓸다

화제작 '아이리스'는 2009 KBS 연기대상에서 6관왕에 올랐다. '아이리스'는 연기대상을 비롯, 총 6관왕에 오르며 올 한해 KBS 최고의 드라마로 등극했다. 올 하반기 방송된 '아이리스'는 한국형첩보액션드라마로 외국 대형드라마와도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은 스케일과 내용으로 호평을 받았다. 시청자들의 환호를 받으며 종영한 '아이리스'는 후속작이 계획될 정도로 한국드라마계에 지평을 넓혔다는 평이다.

KBS 전통적 강자인 주말드라마도 자존심을 지켰다. 2TV '솔약국집 아들들'은 와 등 총 관왕에 오르며 주말극 왕좌자리를 지켰다. 이외에 KBS 1TV 일일드라마 '다함께 차차차'는 관왕에 , KBS 2TV 월화드라마 '꽃보다 남자'도 관왕에 올랐다.

★구혜선-이민호 다관왕 '꽃남'신드롬 안끝났다

'꽃남'의 주역들의 활약도 대단했다. '금잔디' 구혜선은 여자 우수상을 비롯 네티즌상, 베스트 커플상을 받으며 3관왕에 올랐다. 이민호도 신인상과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라 끝나지 않은 '꽃남 신드롬'을 과시했다.

'꽃남'은 KBS 연기대상 신인상까지 싹쓸이했다. 이민호가 남자 신인상을, 김소은이 여자 신인상을 수상한 것. 차세대 스타들에 대한 방송가의 높은 관심을 대변했다. '꽃보다 남자'는 이외에도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하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화제성을 재입증시켰다.

하지만 비교적 어린 배우들과 트랜디 드라마라는 약점으로 주요 시상 부문에 수상자를 배출하진 못했다. '꽃보다 남자'의 장점과 약점이 고스란히 드러난 KBS 연기대상이었다.

(다음은 2009 KBS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이병헌(아이리스)▲ 최우수 연기상(남자 부문)=손현주(솔약국집 아들들)▲ 최우수 연기상(여자 부문)=채시라(천추태후)▲ 우수 연기상(미니 드라마 남자 부문)=지진희(결혼못하는 남자)▲ 우수 연기상(미니 드라마 여자 부문)=김아중(그저 바라보다가)▲우수 연기상(중편극 남자 부문)=김승우 정준호(아이리스)▲우수 연기상(중편극 여자 부문)=김태희(아이리스) 구혜선(꽃보다 남자)▲ 우수 연기상(장편극 남자 부문)=김석훈(천추태후)▲ 우수 연기상(장편극 여자 부문)=조안(솔약국집 아들들)▲ 우수 연기상(일일극 남자 부문)=오만석(다함께 차차차)▲ 우수 연기상(일일극 여자 부문)=조안(다함께 차차차)▲ 특집문학관-단막극상(남자 부문)=김규철(전설의 고향)▲ 특집문학관-단막극상(여자 부문)=김성은(전설의 고향)▲ 조연상(남자 부문)=최철호(천추태후, 열혈장사꾼) 윤주상(아이리스, 그저 바라보다가)▲ 조연상(여자 부문)=문정희(천추태후)▲ 신인상(남자 부문)=이민호(꽃보다 남자)▲ 신인상(여자 부문)=김소은(꽃보다 남자, 천추태후)▲ 인기상=윤상현 윤은혜(아가씨를 부탁해) 김소연(아이리스)▲ 청소년 연기상(남자 부문)=박창익(청춘예찬)▲ 청소년 연기상(여자 부문)=박은빈(천추태후)▲ 베스트커플상=이병헌-김태희(아이리스) 이민호-구혜선(꽃보다 남자) 이필모-유선(솔약국집 아들들) 윤상현-윤은혜(아가씨를 부탁해)

▲ 네티즌상=이병헌(아이리스) 구혜선(꽃보다 남자)▲ 특별 공로상=故 여운계▲ 작가상=조정선(솔약국집 아들들)김형우 cox109@newsen.com/정유진 noir1979@newsen.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