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걸그룹 1박2일' 청춘불패, 최종 7人 확정

2009. 10. 5. 13: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걸그룹판 1박2일'의 최종 7명 출연진이 확정됐다.

KBS 2TV가 가을 개편을 맞아 파격적으로 마련한 2TV 새 예능프로그램 '청춘불패'는 최근 연예계를 강타한 '걸그룹 열풍'을 예능 신 트렌드인 '리얼리티 버라이어티'와 접목시킨 하반기 최고의 예능 기대작.

이미 소녀시대, 카라, 포미닛, 브라운아이드걸스, 티아라, 시크릿 등 정상급 걸그룹 6팀이 대거 출연할 것으로 알려져 최종 멤버에 대한 관심이 집중돼 왔다.

5일 한 출연진의 소속사 관계자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청춘불패'의 최정예 멤버는 써니, 유리(이상 소녀시대), 구하라(카라), 현아(포미닛), 나르샤(브라운아이드걸스), 효민(티아라), 한선화(시크릿) 등 총 7명"이라고 밝혔다.

각 걸그룹의 인기 멤버가 한 데 모인 그야말로 '드림걸스' 구성이라 할 수 있다. 첫 녹화일은 오는 14일로 결정됐다.

이 관계자는 '청춘불패'에 대해 "걸그룹판 '1박2일', 혹은 걸그룹판 '체험, 삶의 현장'으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며 "걸그룹이 국토 방방곳곳을 찾아가 이제껏 겪어보지 못한 다양한 시골 체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첫 방송은 오는 23일(금) 11시 5분. 황금 시간대로 여겨지는 주말 6~8시를 피한 이유는 오히려 전략이라고.

KBS 제작진 측은 "그동안 남성 출연진이 중심이 됐던 예능 판도를 뒤바꾸기 위해 걸그룹들을 내세웠다."며 "10~20대 뿐만 아니라 삼촌 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는 이들이 '레드 오션'의 황금 시간대가 아닌 늦은 11시대를 점령함으로써 독점적 경쟁력을 지닐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청춘불패' 걸그룹 팀을 이끌어 나갈 '삼촌뻘' 남성 MC도 캐스팅됐다. 개그맨 남희석, 배우 노주현, 가수 김태우가 낙점됐으며 개그우먼 김신영도 조력자로 가세했다.

걸그룹 대거 출연에 따르는 시청률 상승 효과는 이미 추석 연휴 특집 프로그램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이러한 '걸그룹 효과'가 예능 대세인 '리얼리티 버라이어티'와 만나 '독보적인 시간대'에 편성됐을 때 제작진이 기대한 효과를 톡톡히 거둬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서울신문NTN 최정주 기자 joojoo@seoulntn.com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