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민 다큐, 진정한 배우의 재발견..시청자 호평 이어져

입력 2009. 4. 13. 08:01 수정 2009. 4. 13. 09: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민정 기자] 'MBC 스페셜- 김명민은 거기 없었다' 편이 시청률과 시청자 평가 면에서 모두 호평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AGB닐슨 미디어 리서치에 따르면 12일 방송된 'MBC 스페셜' 김명민 편은 10%의 시청률을 기록, 명품 다큐로 평가 받은 북극의 눈물(1부 11.4%, 2부 10.8%, 3부 9.9%)과 공룡의 땅(9.1%), 마지막 해녀(10.7%) 등과 비슷한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했다.

'MBC 스페셜-김명민 거기 없었다' 편에서는 인간 김명민 보다는 배우 김명민에 초점을 맞춰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몰입해가는 한 배우의 모습을 자세히 그려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영화 '내사랑 내곁에'에서 온 몸이 마비되어 가는 루게릭병 환자 백종우가 되기 위해 10kg이 넘게 체중을 감량하고, 외부의 출입을 최대한 줄이고 심리 상태까지 캐릭터를 닮아가려는 그의 노력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진정한 배우'라는 찬사를 듣기에 충분해 보였다.

방송 후 게시판에는 '김명민 같은 배우와 한 시대를 함께 한다는 것 자체가 행복하다' '김명민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수식어는 '명배우'다' '체중 감량한 김명민의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촬영 후 얼른 건강을 회복하시길 바란다' 등 김명민에 대한 찬사와 걱정의 글들이 이어졌다.

한편 19일에는 그 동안 한 번도 언론에 노출되지 않은 박지성의 영국 생활이 'MBC스페셜 - Celebrity Biography 박지성 편'을 통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ricky337@osen.co.kr

<사진> MBC 제공.

[관련기사]

김명민다큐 '호평'VS 명세빈 '기생전' 아쉬움, 왜?

김명민, " 김명민이 아닌 캐릭터로 기억되는 배우 됐으면"

▶ 명사 다큐, 왜 김명민인가?

▶ 50kg대 체중 감량 김명민, 저혈당 증세

▶ MBC 스페셜, 이영애-비 이어 김명민-박지성 스페셜 방송

온라인으로 받아보는 스포츠 신문, 디지털 무가지 OSEN Fun&Fun, 매일 3판 발행 ☞ 신문보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