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배우 이효정, 3.1절 맞이 '무궁화근장 대상' 수여

강선애 2010. 2. 27. 13: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강선애 기자] 배우이자 (사)한국방송연기자협회 이사장인 이효정이 '무궁화근장'의 대상에 해당하는 '국민근장'을 수여받는다.

제91주년 '나라사랑 민족사랑 3.1절 기념행사 무궁화 근장(根狀)' 시상식이 오는 3월 1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오전 11시 개최된다.

이 시상식은 각계각층에서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국위선양 및 사회봉사에 최선을 다한 엘리트 경영인들이 수상자로 참석한다. 또한 3.1운동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독립 애국지사 33인의 민족혼을 담아 각 수상자들에게 무궁화 금장을 수여한다.

대상에 해당하는 '국민근장'에 30년 동안 국내문화예술발전에 이바지한 이효정이 수상자로 참석한다.

이효정은 "급변하고 있는 방송환경에 발 맞춰 방송 연기자들의 소양 쌓기에 더욱 힘을 기울이고, 시청자들의 변모하는 요구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엔터테이너 양성에 더욱 노력 하겠다"며 "팬들의 사랑을 먹고 자라는 방송 연기자로서 사회에도 팬들의 사랑을 환원하고, 아낌없이 봉사하는 연기자로써 타에 모범이 되라고 주는 상이라 알고 더 좋은 일로 보답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1세기 인터넷뉴스 미디어사인 뉴스웨이신문사(발행인 유성원)가 주최, (사)대한무궁화중앙회(총재 명승희)가 특별 후원한 가운데 각 부문별 수상자들에게 국혼의 상징인 나라꽃, 무궁화 금장상을 수여함으로써 '나라사랑, 민족사랑'의 가치를 드높인다.

[이효정. 사진제공=뉴스웨이]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