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회 스타킹' vs '2009 첫 무한도전' 17일 격돌

문완식 기자 2009. 1. 11. 14: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문완식 기자]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이하'스타킹')과 MBC '무한도전'의 첫 '진검승부'가 오는 17일 펼쳐질 예정으로,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타킹'과 '무한도전'은 각각 SBS와 MBC를 대표하는 예능프로그램으로 그간, '무한도전'의 '절대강세'로 '스타킹'은 빛을 보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사실 '스타킹'과 '무한도전'은 시청률 면에서는 그리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일례로 지난해 12월 20일 전국일일시청률은 '스타킹' 13.8%, '무한도전' 15.9%로 2%포인트 차로 '스타킹'이 바짝 쫓았다.

이어 MBC가 파업에 들어간 주에 있은 27일 방송에서는 '스타킹' 14.5% 대 '무한도전' 15.4%로 그 격차는 1%포인트가 채 나지 않았다.

이처럼 지난해 말부터 서서히 격차를 줄여온 '스타킹'은 올 해들어 전세를 역전시켰다. 올 해 첫 방송인 지난 3일 '스타킹'은 15.8%의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 10.1%를 기록한 '무한도전'을 5%포인트 차로 눌렀다.

이 같은 전세 역전은 지속돼 지난 10일 방송에서 '스타킹'은 16.2%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에 가속도를 더했다. 반면 '무한도전'은 9.4%를 나타내 '시청률 한자리수'라는 최악의 상황에 직면했다.

오는 17일 방송예정인 '무한도전 콘서트'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스타킹'의 이 같은 '전세 역전'에 일부에서는 '무한도전'의 연이은 재방송에 따른 결과 아니겠냐며 '반신반의'하지만 '스타킹' 자체적으로도 여러 인기요인을 내포하고 있어 섣불리 단정하기는 어렵다는 의견도 있다.

또 지난 몇 년간 이어진 '무한도전'이 이제 어느 정도 그 원동력을 잃어가는 것 아니냐는 전망과 함께 '파업 여파'일뿐 '무한도전'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어쨌든 이 같은 논란은 다음 주면 정리가 될 듯하다.오는 17일 '스타킹'은 100회 특집을 통해 그 간의 인기 출연자들을 한 데 모아 특집방송을 한다. 또 '무한도전'은 지난 연말 멤버들로 밴드를 구성해 벌인 '무한도전 콘서트'를 방송할 예정으로 올해 첫 정면대결을 통해 '진정한 토요 예능 강자'가 누군지 판가름 날 전망이다.

오는 17일 방송예정인 '100회 특집 스타킹' < 사진=SBS >

[관련기사]☞ '무도·스친소' 2주 연속 재방송, 土예능구도 '흔들'MBC '무도' '일밤' '스친소', 이번주도 재방송MBC '무도' '일밤', 다음주부터 정상 방송모바일로 보는 스타뉴스 "342 누르고 NATE/magicⓝ/ez-i"munwansik@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