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앨범뒤적이기] AOA, 야누스 매력을 담았다

2017. 1. 5. 08: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음원시장이 발전되면서 앨범을 사는 일이 확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앨범의 매력은 무궁무진합니다.

‘앨범 뒤적이기’는 앨범 속에 있는 재킷, 땡스투(thanks to) 등을 통해 음악 이외의 또 다른 매력을 독자들과 공유합니다.

걸그룹 에이오에이(AOA)가 야누스 매력을 가득 담은 앨범을 신년 선물로 내놨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음원시장이 발전되면서 앨범을 사는 일이 확 줄어들었습니다. 굳이 앨범을 사지 않아도 음악 사이트에 들어가 노래를 클릭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앨범의 매력은 무궁무진합니다. ‘앨범 뒤적이기’는 앨범 속에 있는 재킷, 땡스투(thanks to) 등을 통해 음악 이외의 또 다른 매력을 독자들과 공유합니다.<편집자 주>

[MBN스타 이다원 기자] 걸그룹 에이오에이(AOA)가 야누스 매력을 가득 담은 앨범을 신년 선물로 내놨다.

지난 2일 에이오에이는 첫 번째 정규 앨범 ‘엔젤스 노크’를 발매했다. 더블타이틀 ‘익스큐즈 미’와 ‘빙빙’으로 섹시와 깜찍을 오가는 상반된 전략으로 가요계 정상을 노리고 있다. 에이오에이의 이런 컴백 전략은 두 장으로 나뉜 앨범에도 고스란히 담겼다.

◇ ‘블랙 앤 화이트’ 극과 극을 오가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블랙 앤 화이트’ 콘셉트로 갈린 두 장의 앨범 디자인이다. 화이트 버전인 A 타입 앨범은 발랄한 ‘익스큐즈 미’처럼 핑크색과 흰 색을 포인트 컬러로 정해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느낌을 실었다.

북클릿 속 멤버들의 의상 역시 밝은 계열의 복고풍으로 선택했다. 마치 고전 영화 속 귀여운 여주인공들처럼 분한 에이오에이를 만나고 싶다면 A타입을 추천한다.

반면 블랙 표지의 B타입은 멤버들의 섹시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자태를 강조했다. 강렬한 스모키 화장과 어두운 계열의 의상을 입은 멤버들에게선 A타입의 깜찍한 느낌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 또한 함께 들어있는 포토카드 역시 농염한 아름다움을 부각하고 있다.

◇ AOA ‘덕후’라면 주목!

이번 앨범은 에이오에이 ‘덕후’라면 특히나 반색할 만하다. 멤버들의 여러 표정이 담긴 북클릿, 포토 카드가 타입별로 가득 담겨 있으며, 초도한정에 따라 두 가지 타입의 포스터와 이벤트 카드(100매 한정)가 들어있다. 이벤트 내용은 공식 팬카페와 SNS에 추후 공지된다.

이뿐 아니다. 랜덤으로 맛볼 수 있는 선물도 있다. 명함 크기의 포토카드와 멤버들의 싸인이 적힌 포토 카드도 소수에 한해 만나볼 수 있다. 팬들의 구매 욕구를 상승시킬 구성이다.

한편 에이오에이는 5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이다원 기자 edaone@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오늘의 이슈] 정미홍, 정유라 옹호글에 누리꾼들 뭇매 맞아

[오늘의 포토] 홍수아 '감탄 절로 나는 인형미모'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