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 들던, 유아인"..'박사모', 좌표 찍었다

입력 2016. 12. 28. 14:27 수정 2016. 12. 28. 17: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유아인이 '박사모' (박근혜 팬카페)의 표적이 됐다.

병무청 재검 결과, 즉 '등급보류'를 '병역기피'로 해석한 것.

'박사모' 회원은 지난 27일 "유아인은 현직 대통령 아무 근거없이 탄핵해야 한다고 촛불을 들었다"며 "이제는 현역에서 빠지려고 수를 쓴다"고 주장했다.

이 회원은 "촛불은 들더니 군대는 안가려고 한다"면서 "유아인이라는 X을 병역기피로 고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강예나기자] "유아인을 고소하자" (박사모)

배우 유아인이 '박사모' (박근혜 팬카페)의 표적이 됐다. 병무청 재검 결과, 즉 '등급보류'를 '병역기피'로 해석한 것.

'박사모' 회원은 지난 27일 "유아인은 현직 대통령 아무 근거없이 탄핵해야 한다고 촛불을 들었다"며 "이제는 현역에서 빠지려고 수를 쓴다"고 주장했다.

'박사모'는 모순된 논리를 굽히지 않았다. 이 회원은 "촛불은 들더니 군대는 안가려고 한다"면서 "유아인이라는 X을 병역기피로 고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병무청 판정 자체를 불신하고 나섰다. 보류 등급을 '꼼수'라고 해석한 것. "대구병무청에 항의전화해 국민의 힘을 보여주자"고 덧붙였다.

유아인은 지난 달 광화문 촛불 집회에 참석했다. 100만 시민들과 함께 촛불을 밝혔다. '박사모'는 이를 군대와 연결지으며 비난을 가하고 있다.

대구병무청은 3차례 신체검사를 실시했다. 정형외과 검사를 통해 '등급보류' 판정을 내렸다. "어깨 부상 부위의 경과를 더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다.

'UAA' 측은 "내년 예정된 재검을 기다리며 재활 치료 중이다"며 "하루 빨리 성실히 병역 의무를 이행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출처=디스패치 DB, 박사모>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