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가 찜한 TV> 엄마로 돌아온 '원조요정'..'슈돌' 14계단↑

2016. 2. 11. 16: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월 마지막주 CJ E&M·닐슨 CPI 집계 4위

1월 마지막주 CJ E&M·닐슨 CPI 집계 4위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멀게는 약 2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걸그룹 에스이에스(SES) 인기는 대단했다.

SES는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거머쥔 걸그룹으로 군림했다. 그 중심에는 '요정돌'(요정 아이돌) 유진이 있었다.

2002년 연기자로 전향한 유진은 MBC 주말드라마 '인연 만들기'(2009)를 통해 만난 배우 기태영과 2011년 결혼식을 올렸다.

지난해 4월 첫 딸을 얻은 유진-기태영 부부는 최근 KBS 2TV의 육아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합류했다.

엄마로 돌아온 '원조요정' 가족이 화제가 되면서 배우 송일국의 삼둥이 하차 소식으로 뒤숭숭했던 '슈돌'에 모처럼 활기가 돌았다.

11일 공개된 CJ E&M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콘텐츠파워지수(CPI) 1월 마지막주(1월 25~31일) 집계에 따르면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유진네 등장과 동시에 전주보다 14계단 뛰어올랐다.

CPI는 229.4, 전체 순위는 4위로 집계됐다.

24일 '아빠도 아빠가 처음이야' 편에서 "8개월 된 딸아이 로희의 엄마이자 배우 기태영 아내인 배우 유진"이라고 소개한 유진은 "제가 엄마라는 것이 어색하지는 않지만 (시청자들이) 제게 아기가 있다는 데서 세월이 많이 흘렀다는 느낌을 받을 것 같다"고 밝혔다.

그동안 언론 노출이 많지 않았던 남편 기태영은 기저귀 갈기와 분유 타기부터 시작해 딸을 능숙하게 돌봐 눈길을 끌었다.

CPI 전체 집계에서는 할리우드 스타 잭 블랙이 온갖 재간을 보여줬던 MBC TV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이 1위(267.4)를 차지했다.

웹툰에 뒤지지 않는 인기를 누리는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이 CPI 251.2로 2위, MBC TV '일밤-복면가왕'이 239.8로 3위를 차지했다.

해당 주에는 '치즈인더트랩'뿐 아니라 MBC TV '내 딸, 금사월'(225)과 tvN '시그널'(222.4), SBS TV '리멤버-아들의 전쟁'(217.3), KBS 2TV '무림학교'(216.3) 등 총 5편의 드라마가 CPI 10위권 내에 드는 이례적인 현상을 보였다.

CJ E&M이 매주 공개하는 CPI는 지상파 3사와 CJ E&M 채널로 방영되는 각종 프로그램을 뉴스구독 순위(이슈 랭킹), 직접검색 순위(검색 랭킹), 버즈 순위(버즈 랭킹) 등 3개 항목으로 점수를 매긴 뒤 이를 평균화한 값이다.

airan@yna.co.kr

☞ 장례식장서 '동료 조폭' 낚시용 칼로 찔러
☞ 설 전날 일가족 4명 살해…3만6천원 때문에
☞ 프랑스 '제빵 월드컵'서 한국팀 첫 우승
☞ '1억 오피녀' 고용 20대 업주 또 성매매 알선
☞ 생후 3일 아기, 엄마 잠든새 애완견에 물려 사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