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자논란 김현중 편지 공개.."아이에게 다가갈 수 없도록 거짓말, 아빠로서 책임 다할 터"

입력 2015. 9. 17. 13: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OOC] 여자친구 A씨가 낳은 아기의 친자 논란과 관련, 가수 겸 배우 김현중이 직접 쓴 편지를 통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현중 친자 논란 관련, 기자회견이 17일 서울 서초동 법무법인 청파에서 열렸습니다. 법률 대리인인 이재만 변호사는 김현중이 편지를 보내왔다면서 김현중의 편지 전문을 읽었습니다. 

김현중이 보내온 편지.                 <사진=헤럴드POP>

김현중은 이 편지에서 “(A 씨가)아이에게 다가갈 수 없도록 거짓을 말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아빠이지만 책임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재만 변호사는 “김현중은 출산후 21일이 지난뒤 수사요청할 것을 바랐다. 그런데 출산이 조금 빨라졌다. 추석이 지나면 형사고소사건이 진행된다”며 “김현중이 편지를 보내왔다. 개별적으로도 편지를 보냈다. 기자회견에서 친자 여부를 떠나 재결합은 절대 없다고 얘기하라고 강조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A씨는 이달 초 서울의 한 산부인과에서 아이를 출산했습니다.

김현중은 지난 5월 12일 경기 고양시 육군 30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파주 30사단 예하부대로 자대 배치를 받아 복무 중이다.

다음은 김현중 편지 전문 입니다. 

김현중 법률대리인 이재만 변호사의 기자회견. <사진=헤럴드POP>

김현중입니다. 어떤 말부터 꺼내야 할지 모르겠지만, 글을 빌려서 인사를 드리게 됐습니다. 그간 인터넷상에 떠도는 많은 이야기로 인하여 보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드려서 죄송하단 말을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 조차도 지치고 힘든데, 여러분은 오죽하셨을까 하고 생각이 듭니다. 어떤 오해도 생기지 않고 제 입으로 입장을 말해야 하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몇 가지 이야기를 전합니다.

늦깎이 군에 입소해서 많은 사랑을 준 분들께 제대로 인사를 못 드리고 죄인처럼 입소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일병이 됐습니다. 많은 사람의 따가운 시선을 받으며 지난 1년을 보냈는데, 교관님들의 말과 용기를 받으면서 한층 더 성숙하고 예전만큼 다시 건강해진 것 같습니다. 감사의 말과 죄송하다는 말을 전해드립니다. 이 사건이 모두 끝나고 잠잠해지면 이 사건에 대해서 정식으로 말하려 했지만, 오해가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말씀드립니다.

제가 친자 확인을 거부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저는 9월 12일 아이가 태어난다는 소식만 들었을 뿐 9월 초에 태어난 사실도 몰랐습니다. 기사를 통해서 아이 출산 소식을 듣고 친자 확인을 거부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군 입대 전에 친자 확인을 위해서 이미 모든 서류와 심사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12일이 돼서 상대 측이 연락을 주겠지 하며 그날만을 기다렸습니다. 아이의 출생 여부를 의심해서가 아닙니다. 제가 친자 확인을 고집하는 이유는 그래야만 법적으로 어떤 식으로든 책임을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를 제가 키우고 싶은 생각이 굴뚝 같지만 마음대로 안 되는 걸 알기에, 법적 도리를 다한다는 말밖에 못 드려 답답하고 죄송합니다. 법을 준수하고 살아오지 못해서 법을 운운하는 것도 위선자 같지만, 이제 태어난 아이를 위해서 용기를 내어 이야기를 이어가겠습니다. 나의 아이가 갑작스럽게 느껴지는 건 사실입니다. 군의 신분으로 묘하게 만듭니다. 여느 아빠처럼 축복해주지 못하고 머릿속으로만 상상으로만 나를 닮았는지 생각해 봅니다. 평생 하루 있는 축일을 같이 있어 주지 못해 평생 미안한 마음으로 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어색한 아빠, 아버지, 준비는 뭘 해야 할까, 잠들기 전까지 수십 번이나 질문을 합니다. 이것조차도 저의 생각일 뿐 양육권도 법에서 판단에 따를 수밖에 없기에 답답한 심정은 커져갑니다.

(A씨 측은) 성별만 알려줬을 뿐 혈액형 등 알려준 게 없습니다. 아이에게 다가갈 수 없도록 거짓을 말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아빠이지만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할 말이 많지만, 제가 판단해선 안 될 말이기에 얼굴 보고 싶고 궁금하지만 당당하게 아빠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아이에 대해선 어느 곳에서도 노출이 안 됐으면 합니다.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성숙해지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김현중.  <사진=오센>

hooc@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해외언론에 등장한 벤츠 파손 사건…벤츠가 목숨 거는 사연?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중국 전신성형 15세女 근황 ‘누드 팔아요~’
女→男 성전환 트레이너, 근육질 꽃미남·가슴까지 ‘완벽’
중국판 프랑켄슈타인? 中 세계최초 머리이식수술 나서
시스루룩 이성경, 보는사람이 민망한 패션…‘난감’
G컵女 손바닥만한 톱만 입은채 요가를…‘민망’
SBS, 잊을만 하면 ‘일베’ 방송사고…이번엔 ‘한밤’
中 밀크티녀 이을 새로운 캠퍼스 여신 ‘역대급 미모’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