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석 셰프 "생활체육 야구 17년차 베테랑 투수, 목표 완봉승"

뉴스엔 2015. 7. 1. 10: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현석 셰프의 화보가 공개됐다.

야구문화잡지 더그아웃 매거진 측은 7월1일 최현석 셰프와 함께한 51호(7월호)를 공개했다. 요리가 예능 대세로 자리매김했고 그 중심에는 마성의 매력을 지닌 한 남자가 있다. 일명 허셰프(허세+셰프)로 불리는 최현석 셰프다. 지금은 요리사로 대중의 인기를 얻고 있지만 사실 최현석 셰프는 생활 체육 야구에서도 알아주는 17년차 베테랑 투수다.

어느덧 요리를 시작한 지 20년이 넘은 최현석 셰프의 철칙은 '음식으로 장난치지 말자'는 것이다. "접시에 담아내는 요리는 얼굴이다"며 "음식을 맛보러 온 손님들에게 최고의 음식을 선물하는 게 철학이자 목표"라고 말했다.

그런만큼 요리는 자신에게 운명 같은 존재라고 말한다. "요리는 나한테 전부다. 운명인 것 같다. 사실 꿈이 되게 많았었다. 무술가가 되고 싶기도 했고 파일럿을 꿈꾸기도 했고 그런데 결국 요리였다." 그렇기에 요리사로서의 최종 목표도 확실하다. 최현석 셰프는 "전 세계 미식 도시에 내 이름을 건 레스토랑을 만들고 싶다. 또 내 이름을 건 요리학교도 세우고 싶다"고 요리사로서의 목표를 밝혔다.

야구에 대한 사랑도 이에 못지않다. 최현석 셰프가 야구를 만난 건 17년 전이다. 최현석 셰프는 "지인을 통해 우연히 캐치볼을 하게 됐다. 이게 은근히 재밌더라. 그래서 장비도 사고 동네야구 1~2년 하다가 생활 체육 야구 리그에 가입해서 본격적으로 하게 됐다"고 야구와의 인연을 소개했다.

훤칠한 키와 떡벌어진 어깨에서 뿜어내는 강속구는 최 셰프의 주 무기다. 거기에 커브, 슬라이더, 포크볼을 두루 갖춘 고급 뷔페 같은 투수다. 한 번은 이런 일이 있었다. 최현석 셰프가 장염에 걸려 열이 39도까지 올라갔는데, 그런 상황에서도 야구장에 갔다. 그 아픈 와중에도 야구가 더 잘됐다는 후일담은 최현석 셰프의 야구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익히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생활 체육 야구인으로서의 목표는 완봉승이다. "예전에 7이닝 1실점까지는 해봤다. 그대는 진짜 잘됐었다. 그때처럼 완봉승에 한 번 도전해보고 싶다."

지난 5월 7일에는 평소 응원하던 두산 베어스의 시구까지 도맡아 했다. "정말 영광이었다. 시구하기 전 실내 연습장에서 몇 번 던져봤는데 유희관 선수가 많이 도와줬다. 연습 때는 잘 던졌는데, 막상 나가서 던지니 긴장이 돼서 제 실력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밝혔다.

최현석 셰프는 야구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팬들에게도 인사를 전했다. "세상에 많은 덕질 중에 야구 덕질도 재밌다. 한국 프로야구도 정말 많이 좋아졌다. 한국 프로야구 많이 사랑해줬으면 좋겠다. 기회가 되면 우리 레스토랑도 한 번 찾아와달라. (웃음)"

이외에도 최현석 셰프의 요리 이야기, 야구인으로서의 삶, 인간 그 자체로서의 삶까지, 더그아웃 매거진 51호(7월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사진=더그아웃 매거진 제공)

[뉴스엔 황혜진 기자]

황혜진 blossom@

의사 간호사 대낮 불륜, 소아과 진료실 신음소리..들키자 "주사 놔줬다" 뻔뻔 여배우 김유연, 알몸 충격 사진 '미칠노릇' 영화관서 음란행위 30대女 경찰 체포 '성욕 못참고 끝내..' '택시' 홍석천 집 최초공개, 웬만한 여자집 뺨치는 럭셔리 하우스 맹기용 "'냉장고를 부탁해' 자진하차, 죄송하다"(전문포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