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가 '셰프 전성시대'..예능·드라마서 종횡무진

2015. 4. 22. 06: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능마다 '셰프테이너' 러브콜..드라마서도 맹활약

예능마다 '셰프테이너' 러브콜…드라마서도 맹활약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얼마 전까지만 해도 '셰프'라고 하면 MBC TV 인기 드라마 '파스타'(2010)의 '최 셰프'(이선균 분)가 전부였다.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요리 실력은 기본이고, 놀라운 예능감과 개성 있는 캐릭터까지 갖춘 셰프들이 TV로 대거 몰려왔다.

이들이 예능 프로그램들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는 가운데 드라마 주인공들도 일제히 셰프로 등장하면서 방송가는 바야흐로 셰프 전성시대다.

◇ 셰프테이너, 예능 프로서 새 킬러 콘텐츠

TV 요리 프로그램을 벗어나 어느새 예능 프로그램을 접수한 셰프들을 두고 '셰프테이너'(셰프+엔터테이너)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그 인기는 전통적인 킬러 콘텐츠인 아기와 동물, 미인에 셰프를 추가해야 할 정도다.

셰프들이 스타의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요리 대결을 펼치는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는 지난 11월 전파를 탄 이후 '셰프테이너' 등용문으로 자리 잡았다.

신선한 얼굴에 자신의 캐릭터까지 굳힌 셰프들은 이제 지상파 예능에도 고정 출연하기에 이르렀다.

연예인들의 입대 체험 프로그램인 MBC TV '일밤-진짜 사나이'와 금요일 밤 예능 최강자인 SBS TV '정글의 법칙'은 각각 셰프 샘킴과 레이먼 킴을 기용했다.

최고급 요리를 만드는 셰프가 막내 취사병이 돼 쩔쩔매는가 하면 변변한 재료가 없는 정글에서도 요리를 선보이는 모습은 색다른 재미를 준다.

허세 캐릭터로 유명한 셰프 최현석은 다음 달부터 방송되는 KBS 2TV 리얼리티 프로그램 '인간의 조건' 시즌3에 다른 셰프 정창욱과 함께 출연한다.

지난 설에 파일럿(시범제작) 방송된 MBC TV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가장 화제를 모은 1인 DJ 또한 바로 백종원 셰프였다.

배우 소유진 남편이기도 한 백종원은 당시 샌드위치와 계란말이, 닭볶음탕 등의 간단한 요리비법을 알려주면서 은근한 예능감도 뽐냈다.

◇ 드라마 주인공 '셰프'가 대세…교양서도 셰프 활용

셰프가 주목받는 곳은 예능 프로그램만이 아니다.

요즘 드라마 주인공마다 가장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직업이 바로 셰프다.

MBC TV 주말드라마 '여왕의 꽃' 주연을 맡은 김성령은 미모의 스타 셰프이자 요리쇼 진행자인 레나 정으로 등장한다.

시청률 30%를 넘나드는 KBS 2TV 일일드라마 '그대만이 내 사랑'의 주인공 이지건(성혁)도 레스토랑 경영자이자 스타 셰프다.

SBS TV 수목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에서 매력 넘치는 스타 셰프로 등장하는 권재희(남궁민)는 연쇄살인범인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기도 했다.

다음 달부터 '냄새를 보는 소녀'와 맞붙게 될 MBC TV 수목드라마 '맨도롱 또 ' 또한 주인공 직업을 셰프로 정했다.

유연석이 레스토랑 '맨도롱 또 '을 경영하는 셰프이자 즐거운 것만 추구하며 사는 백건우로 분한다.

KBS 1TV '그대가 꽃'도 가수 인순이와 셰프 신효섭이 함께 진행하는 등 교양 프로그램들도 셰프들을 기용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airan.co.kr

용감한 '빨간 가방' 여고생…도로에 뛰어들어 버스기사 구해
검찰, '아내 폭행' 서세원에 징역 1년6월 구형
학과 후배 성추행해 주의 권고받은 대학생 자살
전주교도소 무기징역 수감자 귀휴 뒤 잠적
주식투자로 '쪽박' 50대 가장 강도질하다가 쇠고랑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