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김성균, '응답하라 1988' 출연.. '응사' 영광 재현

김진석 2015. 4. 21. 14: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김진석]

배우 김성균(35)이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한다.

한 드라마 관계자는 21일 일간스포츠에 "김성균이 tvN 금토극 '응답하라 1988' 출연을 일찌감치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2013년 '응답하라 1994'에서 대학생 삼천포로 분했던 김성균이 이번에는 아이 아빠로 출연할 예정. '남편 찾기'가 아닌 '한 지붕 세 가족' 컨셉트에 맞춰 한 가정의 가장으로 극을 이끌어간다. 김성균은 '응답하라 1994'로 인지도를 알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극중 도희와 결혼한 삼천포로 맛깔나는 경상도 사투리와 엉뚱한 캐릭터로 사랑받았다.

'응답하라 1988'은 주요 출연진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아직 오디션이 끝나진 않았지만 주요 출연진이 슬슬 정리되고 있다. 워낙 극비에 진행되는 캐스팅 작업이다보니 알려지지 않고 있으나 최상의 조합을 기대해도 좋다는 의견.

지금까지 확정된 캐스팅은 김성균을 비롯해 성동일·이일화다. 이밖에도 라미란과 걸스데이 혜리 등이 출연 후보에 올라있다. 많은 배우들과 아이돌 등 다양한 후보군이 작가 및 감독 미팅을 마치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

'응답하라' 시리즈는 2012년 '응답하라 1997' 2013년 '응답하라 1994'로 이어졌다. 서인국·정은지·고아라·유연석·도희·손호준 등 새로운 청춘스타를 알리는데 성공했다. 특히 아이돌 출신을 과감히 기용하면서도 연기력 논란 한 번 없는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받았다.

'응답하라 1988'은 '슈퍼대디 열' '구여친클럽' '오 나의 귀신님' 다음 작품으로 편성은 9~10월 예정이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피트니스 女강사, 온라인 뒤흔든 '콜라병 몸매' 화제

'다리찢기는 내가 최고' 민망한 쩍벌 치어리더

김성령, 후배 여배우와 다투던 중 옷 뜯겨…'충격'

'수영복 심사' 러시아 미녀들 작정한 노출

AOA 초아, 치마 속 노출 '손으로 가렸지만..'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